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장성군, 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공유
0

장성군, 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관광지 조성 등 18개 사업 74명 선발… 6월 3일까지

장성군이 올해 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를 6월 3일까지 모집한다. / 전남 장성군=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장성군이 올해 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를 6월 3일까지 모집한다. / 전남 장성군=제공


전남 장성군이 올해 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를 6월 3일까지 모집한다.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은 취업취약주민에게 지역 현안사업과 연계한 공공일자리를 제공해 경제활동 유지 및 안정적 생활기반 마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집분야는 △평림댐 테마공원 관리‧조성 △황룡강 고수부지 초화류 단지 관리 △꽃묘 생산 및 꽃동산 조성 △공공체육시설 관광지 조성사업 △도서관리 지원 등 18개 사업으로 총 74명을 선발한다.

신청대상은 △장성군에 주소를 둔 18세 이상 미취업 주민 △주민등록등본상 가구소득 기준중위소득 70% 이하 △재산 4억 원 미만인 가구의 구성원이다. 거주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사업기간은 올해 7월부터 10월까지 4개월이다. 1일 4시간씩 주 20시간을 근무하며 임금은 시급 9860원이다. 간식비와 주휴, 연차수당이 지급된다.

장성군 관계자는 “상반기 74명 고용에 이어 하반기에도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을 이어간다”며 “고용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조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선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assion125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