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천 연수구의회 연구회, 골목상권 활성화 위해 나섰다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인천 연수구의회 연구회, 골목상권 활성화 위해 나섰다

연수구 골목상권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가져

연수구의회 의원연구단체 골목상권 활성화 중간보고회 개최 모습.사진=연구의회연구회이미지 확대보기
연수구의회 의원연구단체 골목상권 활성화 중간보고회 개최 모습.사진=연구의회연구회
인천광역시 연수구의회 의원연구단체인 ‘골목상권 활성화 연구회'는 지난 18일 연수구의회 2층 기획복지위원회실에서 ‘연수구 골목상권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박정수 대표의원, 편용대 연수구의회 의장 등 연구회 참여의원 및 연수구청 경제산업과 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용역 사업수행책임자인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산학협력단 조경훈 교수가 용역 중간 추진 사항을 보고했다.
이번 중간보고에는 ‘연수구 상권 현황 분석, 관련 법률 및 조례 등 골목상권 지원제도 검토, ‘타 지자체 골목상권 우수 사례분석’과 ‘연수구 골목상권 활성화 방안’ 등을 보고했다.

박정수 대표의원은 “골목상권은 지역경제와 밀접한 관계가 있어 활성화가 절실히 요구된다”라며 “오늘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지역 여건에 맞는 상권 활성화 방안과 실효성 있는 정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연구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연구회는 이번 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참고해 현장방문 및 최종보고회 등을 가지며 8월까지 연구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최재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jm990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