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천광역시의회 ‘반부패·청렴 의회’구현 서약식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인천광역시의회 ‘반부패·청렴 의회’구현 서약식

인천시의회 시의원들 청렴 서약식 모습 [사진 제공=인천시의회]이미지 확대보기
인천시의회 시의원들 청렴 서약식 모습 [사진 제공=인천시의회]
인천광역시의회가 더욱 투명하고 공정한 의정활동을 펼치기 위한 청렴 의지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천시의회는 지난 6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인천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청렴 문화 확산과 반부패 의지 함양을 위한 ‘2024년도 반부패·청렴 교육 및 청렴 서약식’을 실시했다고 8일 전했다.
이날 인천시의회는 의원들의 청렴한 의정활동 지원을 위한 반부패 청렴 교육을 진행했는데 의원들의 청렴 의지를 다짐하기 위한 청렴 서약식도 함께 실시했다.

인천시의회 전체 의원과 의회사무처 간부공무원들은 △청렴한 사회 실현에 솔선수범할 것 △공정하고 투명하게 업무를 수행해 공익을 수호할 것 △금품 향응 수수, 권한 남용, 이권 개입, 알선 청탁 등을 하지 않을 것 △공직을 수행하며 직위를 이용한 사적 이익을 추구하지 않을 것 등을 선언하는 청렴 서약식을 통해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 수행과 청렴한 의회상 구현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정해권 의장은 “인천시의회 의원 일동은 시민들이 믿고 맡겨주신 이 자리에서 청렴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더욱 투명하고 공정한 의정활동을 펼쳐나가야 할 책임이 있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추석 명절을 앞두고 다시 한번 청렴 의식을 높여 신뢰받는 깨끗한 의정 할동과 청렴한 인천시의회를 만드는 데 솔선수범하겠다”라고 말했다.


최재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jm990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