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동환 고양시장 “첨단산업 이끌 경기형 과학고 유치 총력전 펼칠 것”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이동환 고양시장 “첨단산업 이끌 경기형 과학고 유치 총력전 펼칠 것”

이동환 시장은 19일 간부회의에서 고양시에 과학고를 설립하기 위한 전방위적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사진=고양시이미지 확대보기
이동환 시장은 19일 간부회의에서 "고양시에 과학고를 설립하기 위한 전방위적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사진=고양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경기형 과학고 유치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19일 간부회의에서 "경기도교육청의 과학고 신규 지정 공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고양시에 과학고를 설립하기 위한 전방위적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이동환 시장은 고양시가 과학고 유치를 위해 이미 여러 준비 작업을 진행해왔다고 설명했다. 그는 "특목고 설립 추진 TF를 구성하고, 부지를 확보한 뒤 시민 여론을 수렴하는 등 과학고 설립을 위한 타당성 검토를 거쳐 경기도교육청에 제안서를 제출했다"며 "지난 8월에는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단계적으로 준비해왔다"고 말했다.
고양시가 경기형 과학고 유치에 나선 이유는 지역 내 첨단산업의 확장을 뒷받침할 인재 육성이 절실하기 때문이다. 이 시장은 고양 경제자유구역 지정과 일산테크노밸리, 방송영상밸리 등 산업단지 조성이 이루어지면 바이오의료, IT, AI, 시스템반도체 등 첨단산업 분야에서 인재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동환 시장은 "고양시에서 성장한 우수한 인재들이 다시 고양시로 돌아와 일할 수 있는 선순환 교육체계를 구축해야 한다"며 "경기형 과학고는 이러한 교육체계의 핵심 역할을 하며, 첨단산업 인재 양성의 첨병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시장은 "이번 공모에서 과학고를 유치하기 위해 전 부서가 역량을 집중하고, 시민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홍보와 정보 공유에도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끝으로 그는 "과학고뿐만 아니라 영재학교, 종합대학 등 다양한 인재양성기관을 유치해 고양시를 글로벌 혁신 인재경영시스템의 중심지로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강영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v40387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