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상원, 2025년 골목상권 활성화 성장 지원 사업 접수

글로벌이코노믹

경상원, 2025년 골목상권 활성화 성장 지원 사업 접수

‘2025년 경기도 골목상권 활성화 성장지원’ 사업 안내 포스터.  사진=경상원이미지 확대보기
‘2025년 경기도 골목상권 활성화 성장지원’ 사업 안내 포스터. 사진=경상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골목상권을 보호하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25년 경기도 골목상권 활성화 성장지원’ 사업 신청을 오는 31일까지 접수 받는다고 11일 전했다.

‘2025년 경기도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은 지역 골목 경제를 기반으로 조직된 공동체를 육성 및 지원하여 골목상권을 보호하고 자생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2019년부터 시행된 전국 최초 골목상권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도비 100%로 진행되는 ‘골목상권 성장지원’ 사업은 19년부터 24년 내 ‘골목상권 신규조직화’ 사업을 진행한 도내 골목상권 공동체 405개소를 대상으로, 올해 총 180개소를 선정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금액은 개소당 7백만원이며 상권을 홍보하고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공동마케팅사업(이벤트·홍보·특화·기타), 골목상권 이용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공동마케팅사업(이벤트·홍보·특화·기타) 등을 상권 특색에 맞춰 진행할 수 있다.
경상원 김민철 원장은 “고물가·고금리 등으로 도내 지역경제는 침체되고 소상공인·자영업자의 어려움은 갈수록 깊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골목상권 성장지원을 통해 향후 골목형상점가로 지정될 수 있는 도약의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지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dms79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