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산시, 성호중학교 인조잔디 운동장 준공

글로벌이코노믹

오산시, 성호중학교 인조잔디 운동장 준공

21일 개막식 이권재 시장, 김주현 교장 등 학생 100여명 참석
지난 21일 이권재 오산시장(가운데)이 성호중학교 학생들과 운동장에서 인조잔디 준공식을 열고 단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오산시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1일 이권재 오산시장(가운데)이 성호중학교 학생들과 운동장에서 인조잔디 준공식을 열고 단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오산시
오산시가 성호중학교 인조잔디 운동장 개설 공사를 마무리해 학생과 지역주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체육 공간이 마련됐다.

24일 시에 따르면 지난 21일 열린 개막식에는 이권재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주현 성호중학교 교장, 학교 관계자와 학생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과 교직원, 참석자들은 새롭게 단장된 운동장을 직접 둘러보며 개장을 함께 기념했다.

이번 인조잔디 운동장 조성사업은 학생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체육활동 증진과 건강 향상을 위해 추진한 것으로, 2024년 10월부터 2025년 4월까지 약 7개월에 걸쳐 조성됐다.

운동장 외에도 무더위 쉼터(화장실 포함), 철봉 등 다양한 체육 편의시설이 함께 설치돼, 학생들은 물론 지역주민들도 이용할 수 있는 개방형 체육공간으로 마련됐다.
김주현 성호중학교 교장은 “이번 개장을 통해 학생과 지역주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쾌적한 체육공간이 마련된 만큼, 지역사회와의 교류도 더욱 활발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성호중학교 인조잔디 운동장은 학생들과 지역주민 모두가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체육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라며 “청소년들에게 건강한 신체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공동체의 소통과 화합을 이끄는 열린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지은 이지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tn31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