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건보공단 부울경본부, 아동청소년 멘토링 행사 ‘눈길’

글로벌이코노믹

건보공단 부울경본부, 아동청소년 멘토링 행사 ‘눈길’

‘하늘반창고 키즈, 꿈을 향한 날개’… 진로 탐색과 자아 성장 지원
11일 ‘하늘반창고 키즈, 꿈을 향한 날개’ 행사 모습. 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이미지 확대보기
11일 ‘하늘반창고 키즈, 꿈을 향한 날개’ 행사 모습. 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본부장 조준희, 이하 공단)는 11일 지역 아동·청소년 50여 명을 초청해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 ‘하늘반창고 키즈, 꿈을 향한 날개’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아동양육시설 6곳과 부산시청소년자립지원관 소속 청소년들이 참여했다. 공단은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이들 청소년의 자립과 성장 지원을 위해 진로 탐색 기회를 마련했다.

‘하늘반창고 키즈’는 공단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으로 보호시설 아동이 성인이 될 때까지 양육을 지원하고 자립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후원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멘토링 행사에서는 공단 직원들이 직접 나서 주요 업무 및 채용 절차를 소개하고 개인의 진로 여정과 실패 극복 경험을 공유했다. 이어 외부 금융 전문가의 특강과 소그룹 멘토링을 통해 실질적인 조언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조준희 본부장은 “이번 만남이 청소년들에게 작은 용기와 희망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미래 세대를 위한 든든한 후원자로서의 역할을 계속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강세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emin382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