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건보공단 부울경지역본부, 가을애(愛) 농촌봉사 실시

글로벌이코노믹

건보공단 부울경지역본부, 가을애(愛) 농촌봉사 실시

부산 강서구 소재 일손 부족 농가에서 잡초 제거 봉사활동 펼쳐
사랑애 농촌봉사 단체기념촬영 모습. 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이미지 확대보기
사랑애 농촌봉사 단체기념촬영 모습. 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본부장 조준희)는 지난달 31일 부산 강서구 소재 선암농원에서 ‘가을애(愛) 농촌봉사’를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본부 임직원과 부산 사상(지사장 정혜승)·사하(지사장 황순기)·북부지사(지사장 박종형) 직원 24명이 참여해 농가의 부담을 덜었다.

참여 직원들은 비닐하우스 안팎의 잡초를 뽑고 모아 정리했다. 평소에는 경험해보지 못한 다소 고된 작업이었지만,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는 뿌듯함을 느끼며 끝까지 최선을 다했다.

이번 봉사는 농협중앙회가 주관하는 ‘국민과 같이 농촌봉사활동’과 연계해 진행했다. 농협에서 일손 부족 농가를 선정하고 작업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했으며, 공단은 적극 동참하여 인력을 지원하는 등 민관이 함께 힘을 모았다.
조준희 본부장은 “이번 봉사를 통해 일손 부족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 매우 의미가 깊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농촌 일손돕기와 취약계층 지원과 같은 밀착형 봉사를 꾸준히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강세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emin382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