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산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담당 공무원 대상 연찬회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안산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담당 공무원 대상 연찬회 개최

이선희 문화체육관광국장(맨 앞줄 가운데)이 지난 13일 엠블던 호텔에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등과 연찬회를 진행하고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안산시이미지 확대보기
이선희 문화체육관광국장(맨 앞줄 가운데)이 지난 13일 엠블던 호텔에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등과 연찬회를 진행하고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안산시
안산시는 지난 13일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이하 감시원) 및 담당 공무원 120여 명을 대상으로 연찬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소비자식품위생관리원은 △관내 식품 위생업소 위생관리 지도점검 △식품의 표시사항 및 식품 허위표시·과대광고 감시 △학교 주변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지도점검 △기타 식품위생에 대한 홍보 및 계몽 등 시민 식품 안전 지킴이로서 활약하고 있다.

이번 연찬회에서는 안산시 미래발전 및 방향성 제시, 식품위생 감시 사례 및 실무 등 지역사회 연대감을 높이고 식품위생 현장 업무 수행에 필요한 전문교육이 진행됐다.

이후에는 △축하공연(거리로 나온 예술) △공예 체험(느림의 미학) △퀴즈 이벤트 등 화합과 소통의 시간으로 꾸며졌다.
이선희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체계적인 교육과 다양한 지원을 통해 감시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한 식품안전 환경을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