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울산에너지포럼... 탄소중립을 위한 울산의 친환경 에너지 시스템 구축 논의
이미지 확대보기이번 포럼은 이상훈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을 비롯하여 울산연구원, 에너지경제연구원 등 울산에너지포럼 회원사, 울산 지역 산·학·연 관계자, 일반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속 가능한 에너지 도시로의 전환’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에너지경제연구원 조일현 박사의 ‘지속가능한 에너지 정책의 방향’ 강연과 함께 샌드아트 퍼포먼스 ‘에너지 전환의 여정’, 캘리그라피 퍼포먼스 ‘미래 에너지의 길을 밝히다’ 등 다양한 예술적 요소를 결합하여 에너지와 문화의 융합을 체험할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아울러 ‘2025년 초등학생 에너지 경제교육’의 후속 사업으로 진행된 ‘초등학생 에너지 팀 프로젝트 공모전’에서 입상한 울산 명촌초(2팀), 동대초, 약수초 등 4개 팀에 대한 시상도 이루어졌다.
이상훈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은 “울산에너지포럼은 울산이 탄소중립과 지속 가능한 에너지 전환을 위한 핵심 거점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울산시와 함께 재생에너지 확산, 친환경 교통수단 전환 등 미래 에너지 체계 실현을 위해 협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에너지 분야의 혁신을 촉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강세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emin3824@g-e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