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주FC, 이정효 감독에 최고예우 약속...강기정 구단주도 재계약 의지 표명

글로벌이코노믹

광주FC, 이정효 감독에 최고예우 약속...강기정 구단주도 재계약 의지 표명

구단 시스템 혁신도 약속
이정효 광주FC 감독 사진=광주FC이미지 확대보기
이정효 광주FC 감독 사진=광주FC
광주FC가 이정효 감독과의 재계약 의지를 표명했다.

프로축구 광주FC는 9일 2026시즌을 앞두고 이정효 감독과의 재계약을 위해 최고 대우와 더불어 구단 시스템 혁신을 약속했다.

광주FC는 구단은 "지난 4년간 구단의 황금기를 이끈 이정효 감독의 리더십과 성과를 높이 평가한다"면서 "시민구단의 재정적 한계 속에서도 가능한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진정성 있는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구단은 단순한 연봉 협상을 넘어 이 감독의 축구 철학이 구단 전체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 방침을 세웠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국내외 자본력 있는 후원사 유치와 함께, 지역 축구협회·대학과 연계한 상생 생태계 조성에도 나설 계획이다.

광주FC의 구단주인 강기정 광주시장 또한 페이스북을 통해 "이정효 감독이 광주 FC를 오래오래 이끌어 주기를 바라는 마음은 우리 모두의 생각입니다"며 이정효 감독의 재계약 의지를 보였다.

이정효 감독은 2022년 부임 이후 △ K리그2 역대 최다 승점(86점)으로 다이렉트 승격 △ 창단 첫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진출 △ 시도민구단 최초 8강 △ 코리아컵 준우승 등 성과를 이뤘다


구성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oo9k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