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기테크노파크, 경기도 종합청렴도 평가 전년 대비 ‘등급 상승’

글로벌이코노믹

경기테크노파크, 경기도 종합청렴도 평가 전년 대비 ‘등급 상승’

전년 대비 종합청렴도 한 단계 올라… 상승세 기록
경기테크노파크 전경. 사진=경기테크노파크이미지 확대보기
경기테크노파크 전경. 사진=경기테크노파크
경기테크노파크(이하 경기TP)는 경기도 감사위원회가 발표한 ‘2025년 경기도 공직유관단체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에서 전년 대비 평가 등급이 상승했다고 28일 밝혔다.

경기도 감사위원회가 실시하는 종합청렴도 평가는 기관의 청렴 수준을 외부체감도, 내부체감도, 청렴노력도 등 세 가지 영역으로 나누어 종합적으로 측정한다. 이번 평가 결과에 따르면 경기TP는 지난 2024년 평가 당시 기록했던 종합청렴도 등급에서 한 단계 상승한 결과를 얻었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기관의 반부패 시책 추진 실적을 평가하는 ‘청렴노력도’ 부문이다. 경기TP가 속한 1그룹(현원 100인 이상 기관) 총 14개 공직유관단체 중 ‘청렴노력도’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받았다.

경기TP는 지난 한 해 동안 부패 취약 분야 개선과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실무 중심의 과제들을 수행해 왔으며 이러한 기관의 객관적인 노력이 이번 청렴노력도 평가에서 그룹 내 최고 등급이라는 결과로 종합 등급 상승의 견인차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된다.
경기TP는 이번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도민과 기업이 신뢰할 수 있는 투명한 업무 절차를 더욱 공고히 하고, 기관 운영 전반에 걸쳐 청렴 경영 실천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는 향후 경기도 공공기관 경영평가의 청렴도 지표에도 반영될 예정이다.


유영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e6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