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MS, '마이크로소프트 빌드 2020'에서 건강관리 앱, 엣지 브라우저 변경, 윈도 업데이트 등 공개

공유
0

[글로벌-Biz 24] MS, '마이크로소프트 빌드 2020'에서 건강관리 앱, 엣지 브라우저 변경, 윈도 업데이트 등 공개

MS는 온라인 개발자 대회에서 코로나19 대유행과 싸우는 의료 종사자와 과학자들을 지원할 계획을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MS는 온라인 개발자 대회에서 코로나19 대유행과 싸우는 의료 종사자와 과학자들을 지원할 계획을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MS)는 20일(현지 시간)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첫 번째로 치러진 가상공간에서의 온라인(디지털 빌드) 개발자 대회에서 코로나19 대유행과 싸우는 의료 종사자와 과학자들을 지원할 계획을 밝혔다.

씨넷에 따르면 MS는 코로나19 퇴치를 위한 더 큰 노력의 일환으로 병원과 의사들이 환자들을 가상으로 방문하도록 도울 수 있는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MS는 사람들의 유휴 컴퓨터를 이용해 연구자들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분석해 치료법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폴딩앳홈(Folding@home)’과 같은 노력에도 지원하고 있다.
12월 처음 발견된 코로나 바이러스는 이미 수십억 명의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었으며 이들 중 많은 사람들은 바이러스 확산을 늦추기 위해 집에 대피해 머무르라는 봉쇄 명령을 받았다. 이로 인해 전자 엔터테인먼트 엑스포(E3), SXSW 음악 축제, 2020 도쿄 올림픽 게임 등 많은 행사를 취소하거나 연기해야 했다.

MS나 애플과 같은 몇몇 회사들은 그들의 대형 개발자 행사를 취소하는 대신 온라인으로 기획해 대회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개발자 대회에서는 의료 종사자들을 위한 소프트웨어 외에도 윈도10 업데이트, 코로나19에 대한 기술적인 대응, 윈도 부스터, 5G 기능이 추가된 홀로렌즈2 등이 새로 공개된다.

대회에서는 사티아 나델라 CEO가 기조연설에 이어 MS의 이매진 컵 학생 개발자 대회와 아즈레 클라우드 기술에 대한 발표도 있었다. 대회는 MS 웹사이트에서 스트리밍되고 있다.


조민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s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