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소니 뮤직, 가수 폴 사이먼 노래 전곡 수록 카달로그 인수

글로벌이코노믹

소니 뮤직, 가수 폴 사이먼 노래 전곡 수록 카달로그 인수

소니 뮤직이 지난달 30일(현지 시간) 전설적인 가수 폴 사이먼의 노래 전곡이 담긴 카달로그를 인수했다. 사진=폴 사이먼 공식 인스타그램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소니 뮤직이 지난달 30일(현지 시간) 전설적인 가수 폴 사이먼의 노래 전곡이 담긴 카달로그를 인수했다. 사진=폴 사이먼 공식 인스타그램 캡처
소니 뮤직이 전설적인 듀오 사어먼&가펑클 멤버 폴 사이먼(79)의 노래 카달로그를 인수했다.

지난달 31일(현지 시간) CNBC에 따르면 소니 뮤직 퍼블리싱은 지난 30일 폴 사이먼의 60년 음악 경력을 담은 노래 전곡 카달로그에 대한 계약을 마쳤다고 발표했다.

또한 이번 계약에는 사이먼이 음악 듀오 사이먼 & 가펑클의 멤버였을 때 발매된 '사운드 오브 사일런스(The Sound of Silence)'와 '미세스 로빈슨' 같은 상징적인 곡을 포함해 솔로 가수로 나선 사이먼이 발매한 '이별을 위한 50가지 방법'(50 Ways to Leave Your Lover)과 '그레이스랜드' 앨범에 수록된 곡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거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소니 뮤직 그룹의 롭 스트링거 회장은 보도자료를 통해 "사이먼의 노래와 녹음된 음악을 맡기는 것은 전 세계 소니 뮤직 그룹의 최고 예술적 질서의 특권"이라고 말했다.
사이먼은 최근 밥 딜런, 닐 영, 스티비 닉스를 포함한 많은 다른 음악 아티스트들과 함께 그들의 노래 카달로그를 팔기 위한 계약을 맺었다.

이 매체는 사이먼은 비틀즈, 캐롤 킹, 퀸, 마이클 잭슨을 포함한 소니 뮤직 산하 다른 음악가들과 합류할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폴 사이먼 공식 인스타그램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폴 사이먼 공식 인스타그램 캡처

사이먼도 보도자료를 통해 "콜롬비아/소니 레코드에서 경력을 시작했는데 소니 뮤직 퍼블리싱 측과 함께 일하는 것도 자연스러운 연장선상에서 느껴진다"고 말했다.

1964년 사이먼 & 가펑클은 5개의 스튜디오 앨범을 발매하고 1억 장 이상의 음반을 판매했다. 1970년 그룹이 해체된 후, 사이먼은 솔로 활동을 시작했고 음악 산업에서의 혁혁한 업적으로 16개의 그래미상을 받았다. 그는 '로큰롤'(Rock & Roll) 명예의 전당에 2번이나 헌액됐다. 또 소외된 지역사회가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돕는 비영리 단체인 '더 칠드런스 헬스 펀드'(The Children's Health Fund)의 공동 설립자이기도 하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