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미국 코로나19 다시 확산···47개 주서 확진자 증가세

공유
0

미국 코로나19 다시 확산···47개 주서 확진자 증가세

오미크론 변이로 인한 대확산을 넘긴 미국에서 다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광범위하게 퍼지고 있다. 사진=AFP이미지 확대보기
오미크론 변이로 인한 대확산을 넘긴 미국에서 다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광범위하게 퍼지고 있다. 사진=AFP
오미크론 변이로 인한 대확산을 넘긴 미국에서 다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광범위하게 퍼지고 있다.

일간 뉴욕타임스는 현지시간 29일 이달 초만 해도 거의 정체 양상이던 신규 코로나19 확진자가 최근 50개 주 가운데 47곳에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보도했다.
뉴욕타임즈의 자체 자료에 따르면 29일 기준 미국의 7일간의 하루 평균 신규 코로나19 확진자는 5만6869명으로 2주 전보다 52% 늘었다.

오미크론 대확산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던 이달 3일 2만6992명과 비교해 2배 이상 늘어난 것이다.

웨스트버지니아,유타주 등 7∼8개 주에선 최근 2주 새 확진자가 2배 이상으로 늘었고, 특히 확진자 증가가 먼저 나타났던 미 북동부에선 같은 기간 새 입원환자가 40% 이상 증가했다.

이번 확산은 새롭게 우세종으로 올라선 오미크론의 하위 변이인 BA.2에 의한 것으로 보이는데, 백신 접종과 감염에 따른 자연면역으로 확산 속도는 오미크론 때보다 느리고 완만하게 나타나고 있다.

존스홉킨스 블룸버그 공중보건대학원의 에릭 토너 박사는 "대부분의 확진자는 (증세가) 상대적으로 가볍다"면서도 "아직 끝난 게 아니다"라고 말했다.

토너 박사는 "지금 나타나지 않는 현상은 병원에 많은 스트레스가 가해지는 것"이라며 "이는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고 말했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