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테슬라, 이달 말 상하이공장 모델Y 생산 중단하나?

공유
0

테슬라, 이달 말 상하이공장 모델Y 생산 중단하나?

테슬라 로고. 사진=로이터
테슬라 로고. 사진=로이터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이달 25일에서 내년 1월 1일 사이 중국 상하이 공장에서 모델 Y의 생산을 중단할 것이라고 로이터가 보도했다.

로이터는 두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이달 계획한 모델 Y의 생산을 약 30% 줄이기 위한 조치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또 테슬라 상하이 공장은 지난해 12월 마지막 주 정상 가동됐다.

모델 Y는 테슬라 최고 인기 모델이며, 모델 Y와 모델 3를 생산하는 상하이 공장은 테슬라의 가장 중요한 생산 시설이다.

해당 메모에 따르면 테슬라는 생산을 중단하는 마지막 주를 포함한 이달 남은 석주 동안 모델 Y를 2만대가량만 생산할 목표를 세웠다.

앞서 테슬라는 상하이 공장에서 지난달 3주간 매주 1만 3천대씩 총 3만 9천대 가량의 모델 Y를 생산했다고 소식통은 말했다.

로이터는 상하이 공장의 생산 중단 계획의 이유를 확인하지 못했으며, 이달 말 모델 Y의 생산 중단이 모델 3 생산에 영향을 미칠지는 불분명하다고 전했다.

하지만 올 여름 상하이 공장 증설 이후 중국 내 재고가 쌓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테슬라는 생산라인 증설로 올 상반기 중국 전기차 업체 비야디(BYD)에 빼앗긴 세계 전기차 생산량 1위 자리를 되찾으려 했지만, 오히려 10월 재고량은 역대 최고 수준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