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GE 이 사람] 조지 소로스, 일론 머스크와의 관계 끊고 테슬라 주식 전량 매도

공유
0

[GE 이 사람] 조지 소로스, 일론 머스크와의 관계 끊고 테슬라 주식 전량 매도

글로벌 주요 지도자들의 동정, 그들은 무엇을 하고 있나?

□ 바이든, “백인 우월주의는 가장 위험한 테러”


바이든 대통령은 2023년 하워드 대학 졸업식 연설에서 미국을 내부 갈등에 휩싸인 국가로 묘사하고, 2024년 대선 캠페인에서 핵심 메시지로 삼을 것을 암시했다.

□ 드산티스, “대통령 선거가 임박하자 사형 집행 확대”


드산티스 플로리다 주지사는 4개월도 채 되지 않아 4건의 사형 집행을 승인했다.

민주당 소속 의원은 “공화당 대통령 후보가 되려고, 범죄에 강하고 사형을 선고할 용의가 있음을 보여주려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 여성 최초로 국무부 부장관을 역임한 웬디 셔먼, 은퇴 발표


1993년부터 미 국무부에서 일한 73세의 셔먼은 6월 말에 공직에서 은퇴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 에르도안, “바이든이 자신을 무너뜨리라 지시”


에르도안 튀르키예 대통령은 대선을 앞두고 지지자들에게 투표로 바이든에게도 답을 주자고 말했다.
한편, 러시아는 모스크바가 튀르키예 대선에 개입했다는 터키 야당 지도자 비난을 거부했다.

□ 차이 총통, “양안 분쟁은 평화로 해결”


차이 대만 총통은 고교생과 대화에서 대만이 중국의 침공을 방어할 수 있느냐는 질문에 “대만 분쟁은 평화적으로 해결되어야 한다. 전쟁은 선택지가 아니다.”라고 하면서, “이는 세계적 문제로 국제 사회에 합의가 있다.”라고 말했다.

□ 젤렌스키, “교황의 중재 제안 거부”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로마를 방문한 자리에서 “성하께 깊은 존경심이 있다. 중재자가 필요 없다. 공정한 평화, 우크라이나 평화를 확보할 행동 계획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억만장자 조지 소로스.이미지 확대보기
억만장자 조지 소로스.


□ 조지 소로스 “일론 머스크와의 관계 끊어”


조지 소로스는 2022년 2분기부터 점진적으로 인수한 테슬라 주식을 1분기에 모두 팔았다.

□ 에어비앤비 CEO, “올여름에 햄프턴과 유럽으로 떠나라”


브라이언 체스키는 경영진들에게 장기 여행하면서 일할 수 있는 원격근무를 장려하고 있다.

이 회사는 2023년 3월 관리자의 약 43%가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근무했다.

박정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ar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