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GE 이 사람] 바이두의 AI 챗봇 “곰돌이 푸와 시진핑 질문은 금지”

공유
0

[GE 이 사람] 바이두의 AI 챗봇 “곰돌이 푸와 시진핑 질문은 금지”

글로벌 주요 지도자들의 동정, 그들은 무엇을 하고 있나?

□ G7 정상들, 우크라이나 최대한 오랫동안 지원하기로 약속


히로시마 G7 회의에서 젤렌스키를 만난 자유 진영 지도자들은 최대한 지원하기로 다짐하는 한편, 러시아 침공에 중국이 간섭하지 말 것을 경고했다.

□ "트펌프 전 대통령, 최소 문서 16건 알고도 기밀 해제 절차 어겨"


국립문서보관소는 “문제의 16개 기록이 트럼프와 가까운 대통령 보좌관과 관련된 의사소통을 반영하고 있으며, 일부는 특정 기밀을 해제해야 하는지 여부, 이유 및 방법에 대해 트럼프가 지시한 것을 담고 있다.”고 밝혔다.

수낵 英 총리 “젤렌스키, 당신이 해냈습니다!”


리시 수낵 영국 총리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항해 선전을 이끄는 젤렌스키에 대해 G7에서 영웅으로 환대했다. G7 초청에 배제된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 대한 강력한 경고이기도 하다.

유색인협회 “플로리다는 아프리카계 미국인, 유색인종, 성소수자에 적대적”


드산티스 플로리다 주지사가 플로리다 주의 공립대학이 다양성, 형평성 및 포용 프로그램에 돈을 쓰는 것을 금지하는 법안에 서명하자 유색인협회는 플로리다 여행 주의보를 발령했다.

□ 이민자의 나라 캐나다, 중국의 선거 개입에 분노


캐나다 의회는 중국의 총선 개입 의혹에 공개 조사 결의안을 처리했으며, 트뤼도 캐나다 총리도 조사에 동의하고 특별 수사관을 임명했다.

중국계 캐나다인은 전체 인구의 15.1%이며, 2019년과 2021년 캐나다 총선에서 친중 성향의 자유당 후보를 지원한 의혹이 제기되었다.

□ 인도, 내년 쿼드 정상회담 개최


모디 인도 총리는 올해 바이든이 부채 협상 문제로 불참하기로 한 호주회의 불참에 대해 아쉽다는 반응과 함께 내년 회의는 인도에서 열린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바이두의 AI 챗봇 “곰돌이 푸와 시진핑 질문은 금지”

중국 바이두의 AI 챗봇은 중국 사용자들이 곰돌이 푸와 시진핑 주석에 대해 물으면 사용자가 차단되도록 설정되었다. 검열을 제도화한 것이다.

□ 모건 스탠리 고먼 CEO, 1년 안에 후임자에 자리 넘겨


올해 64세인 제임스 고먼은 1년 안에 최고경영자 자리에서 물러나 집행위원장으로 남을 계획이다. 이름을 밝히지 않고 뒤를 이을 유력 후보 세 명의 존재도 확인했다.

□ 저커버그, 샌프란시스코 주택 3,100만 달러에 판매


메타의 CEO 저커버그는 올해 샌프란시스코에서 가장 비싼 가격으로 자택 중 하나를 팔았다. 한편, 그는 아내와 하와이에 축구장 22개 크기의 땅을 보유하고 있다.


박정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ar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