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무한도전' 못친소 특집, 시인 하상욱 "그는 누구인가?"

글로벌이코노믹

'무한도전' 못친소 특집, 시인 하상욱 "그는 누구인가?"

MBC 무한도전 못친소 시즌2에서 극한의 비주얼로 화제를 모은 시인 하상욱에 대해 시청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사진=하상욱 SNS이미지 확대보기
MBC 무한도전 못친소 시즌2에서 극한의 비주얼로 화제를 모은 시인 하상욱에 대해 시청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사진=하상욱 SNS
[글로벌이코노믹 백지은 기자] 지난 6일부터 시작된 MBC '무한도전' 못친소(못생긴 친구를 소개 합니다) 시즌2에서 혜성같이 나타나 극한의 비주얼로 화제를 모은 시인 '하상욱'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무한도전 못친소2에서는 진행자 유재석, 박명수, 정준하, 하하, 황광희를 비롯해 하석진, 김수용, 변진섭, 김희원, 우현, 테프콘, 조세호, 김태진, 이봉주, 이천수, 하상욱, 바비로 등 총 17명이 출연한다.

못친소 초반에는 배우 우현과 마라토너 이봉주의 양대산맥으로 못친소의 왕좌 자리가 확정되는 듯했으나 중반에서 민낯과 홈웨어로 모든 꾸밈을 버린 모습에서 시인 하상욱이 '못생김'의 새로운 다크호스로 떠올랐다.

시인 하상욱(37)은 건국대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을 전공하고 2012년 시집 '서울시'로 데뷔했다. 이후 2014년 '회사는 가야지' '축의금' 2장의 앨범을 발매하며 인디밴드들과 여러 차례 공연을 개최했다.
그가 발간한 시집으로 '서울시1'(2012년), '서울시2'(2013년) 와 '시 읽는 밤-시밤'(2015년)이 있으며 일상생활속 유머러스한 글을 통해 삶의 철학을 전한다.
백지은 기자 gen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