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영암군 서호면,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으싸으싸!

글로벌이코노믹

영암군 서호면,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으싸으싸!

전남 영암군 서호면(면장 서장옥)은 정부 정책에 적극적으로 부응, 지방재정 신속 집행 실적을 제고하기 위하여 상반기 집행률 목표를 80%로 설정하고 총력을 다하고 있다. / 전남 영암군=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전남 영암군 서호면(면장 서장옥)은 정부 정책에 적극적으로 부응, 지방재정 신속 집행 실적을 제고하기 위하여 상반기 집행률 목표를 80%로 설정하고 총력을 다하고 있다. / 전남 영암군=제공
전남 영암군 서호면(면장 서장옥)은 정부 정책에 적극적으로 부응, 지방재정 신속 집행 실적을 제고하기 위하여 상반기 집행률 목표를 80%로 설정하고 총력을 다하고 있다.

집행률 목표 80%는 정부 상반기 집행률 목표인 57% 대비 약 23% 높은 실적으로 코로나19 영향으로 침체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소비 촉진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이를 위해 서호면은 주요 건설 분야 설계와 공사 계약을 조기 완료하고 발주 및 준공을 하고 있으며, 지난 3월말까지 신속 집행 대상액인 7억 8천만 원 대비 2억 4천만 원을 집행하여 31%의 실적을 거양하고 있다.

서호면 관계자는 6월 말까지 건설사업장 감독 공무원을 통해 주 1회 이상 공정률을 점검하고, 청구된 사업비는 최대한 조기 지급하는 방법 등을 통해 상반기 신속 집행 실적 거양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허광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