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주제어 공모에는 전 국민이 참여 가능하며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위상을 높이고, 박람회 개최의 의미를 함축적으로 담을 수 있는 12자 내외의 한글 문구와 함께 영문 표기 등을 제출해야 한다.
접수는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으로 전자우편(E-mail)이나 모바일을 통해 1인당 하나의 주제어를 제출할 수 있다.
평가는 주제적합성(40점), 창의성(20점), 지속가능성(20점), 활용가능성(20점)이며, 총 3차에 걸쳐 심사하게 된다. 1차 전문가 심사와 2차 온라인 선호도 조사를 거쳐 3차 주제공모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총 6개의 입상작을 최종 결정하며, 결과는 6월말에 발표될 예정이다. 당선작 중 최우수상(1명)은 100만원, 우수상(1명) 50만원, 장려상(4명) 각 25만원씩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순천시 국가정원운영과장은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주제어인 ‘지구의 정원, 순천만’이 생태보전의 가치를 상징적으로 표현했다면, 이번 2023정원박람회는 생태보전의 요소를 넘어 정원 경제와 문화, 그리고 시민 삶으로 확산될 수 있는 가치가 담겨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공모에 선정된 주제어는 전문가의견을 거쳐 최종 확정되고 이후 국내․외 홍보, 수익사업, 시설물 디자인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 이용된다.
공모 관련 세부내용은 순천시청 또는 순천만국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순천시 국가정원운영과로 문의하면 된다.
허광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