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레노버, 태블릿 ‘탭 P11’ 국내 출시…‘원격학습·영상시청’ 특화

공유
0

레노버, 태블릿 ‘탭 P11’ 국내 출시…‘원격학습·영상시청’ 특화

'탭 P11'[사진=레노버]이미지 확대보기
'탭 P11'[사진=레노버]
레노버가 원격 학습과 영상 시청에 특화된 태블릿을 내놨다.

한국레노버는 최적의 원격 학습 및 영상 시청을 위한 프리미엄급 씬 앤 라이트 태블릿 ‘탭 P11(Tab P11)’을 국내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탭 P11’은 퀄컴 스냅드래곤 662 모바일 프로세서를 탑재했고, 7.5mm 두께와 490g 무게로 설계돼 휴대성을 높인 레노버의 대표적인 ‘씬 앤 라이트’ 프리미엄 태블릿이다. 알루미늄 합금 소재로 제작됐고, 슬레이트 그레이 또는 플래티넘 그레이 색상의 듀얼톤으로 마감됐다.

탭 P11의 11인치 크기 2K 고화질 디스플레이는 넷플릭스 HD 인증을 획득했다. 최대 400니트(nit)의 밝기를 제공해 외부에서도 생생한 화면을 즐길 수 있으며, 독일 기술 평가기관 TUV 라인란드(TÜV Rheinland)의 아이 컴포트(Eye Comfort) 인증을 받아 청색광으로 인한 사용자의 눈 피로도를 최소화한다. 또한, 4개의 스피커와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인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통해 입체감 넘치는 사운드 경험을 제공한다.

완충 시 15시간 사용 가능하다. 사용자 움직임을 감지하는 IR 카메라를 탑재해 노트북 터치 없이 얼굴 인식만으로 로그인이 가능한 ‘제로 터치 로그인’을 지원한다. 또 화상 통화 및 원격 회의 시 배경을 흐리게 처리하는 스마트 프라이버시(Smart Privacy) 기술도 적용했다.

다양한 액세서리를 통해 탭 P11의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다. 60mAh 배터리 용량을 탑재해 최대 200시간 사용 가능한 액세서리 레노버 프리시전 펜 2(Precision Pen 2)는 4,096단계의 압력과 기울기를 감지, 다양한 디자인과 편집 작업 수행에 적합하다.

펜에 내장된 버튼으로 노트 앱 실행은 물론 복사 및 붙여넣기, 지우기 기능 등을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또한 함께 구매 가능한 슬림한 두께의 전용 키보드 팩(Keyboard Pack)은 트랙패드가 내장되어 마우스 없이도 편리한 문서 작업이 가능하다. 키보드 부착 시 태블릿과 키보드 각도를 최대 165도까지 자유자재로 고정할 수 있는 ‘프리 스탑 힌지’ 기능을 적용했으며, PC 업무 수행에 용이한 UI로 자동 전환된다. 다중 창, 창 크기 조절, 화면 인쇄 등 전용 단축키 또한 지원한다.

한국레노버 김윤호 대표는 “레노버의 탭 P11은 효율적인 원격 수업 및 풍부한 멀티미디어 콘텐츠 시청을 위한 최적의 성능,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하며 교육은 물론 엔터테인먼트용으로도 매우 적합한 제품”이라며 “지난달 초 출시한 탭 P11 Pro와 함께, 탭 P11은 프리미엄 성능과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를 바탕으로 뉴노멀 시대 폭넓은 소비자들에게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