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카오모빌리티, C-ITS 적용 지역 울산·광주 확대

공유
0

카카오모빌리티, C-ITS 적용 지역 울산·광주 확대

카카오내비 C-ITS 적용 화면. 사진=카카오모빌리티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내비 C-ITS 적용 화면.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내비에서 제공하는 차세대 지능형 교통시스템(C-ITS) 서비스 지역을 울산, 광주까지 확대한다고 30일 밝혔다.

차세대 지능형 교통시스템(C-ITS)은 주행 중 운전자에게 차량 및 보행자 신호 잔여시간 등 주변 교통상황이나 사고 위험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C-ITS 데이터를 내비게이션에 적용하면 운전자들이 신호등의 점등 색상과 잔여시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전방의 교통 신호 등을 미리 인지해 교통사고 및 법규 위반을 예방하는 것은 물론, 운전자의 방어운전도 도울 수 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국토교통부 및 각 지자체와 업무협약을 맺고 C-ITS 공공데이터 활용 확산에 나섰다. 올해 3월 카카오내비를 통해 서울과 대구의 C-ITS 데이터를 카카오내비에 적용한 데 이어 서비스 제공 지역을 확대했다.

특히 사용자들의 다양한 내비게이션 이용 환경을 고려해 업계 최초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에서도 C-ITS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안드로이드, iOS,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 카카오내비 앱에서 '더보기-길안내' 설정 메뉴 진입 후 ‘실시간 교통 신호 안내’를 활성화하면 C-ITS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3월 서비스 출시 이후 이용자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고객 만족을 위해 서비스 지역과 제공 채널을 늘리게 됐다"며 "현재 가장 다양한 채널을 통해 가장 많은 지역에서 C-ITS 서비스를 제공중이며, 앞으로도 카카오내비 사용자들의 스마트한 이동을 돕는 차별화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