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마블 엠엔비의 ‘쿵야 레스토랑즈’가 추석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넷마블은 자회사 엠엔비(MNB)의 ‘쿵야 레스토랑즈’가 26일부터 맥도날드와 함께 추석 기념 컬래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엠엔비는 추석 프로모션을 기념해 맥도날드 모바일 앱에서 즐길 수 있는 윷놀이 디지털 게임을 마련했다.
이용자들은 이날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1일 1회 진도 대파 쿵야를 활용한 윷놀이 게임을 할 수 있다. 5번의 윷 던지기로 말판을 완주하는 게임으로, 결과에 따라 ‘진도 대파 쿵야의 운세짤’ ‘맥도날드 할인쿠폰’ ‘진도 대파 쿵야 봉제 인형’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진도 대파 쿵야’는 한국맥도날드가 진도 특산물 대파로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를 출시하며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와 함께 만든 캐릭터다.
엔씨소프트는 추석을 앞두고 PC 게임 4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리니지 리마스터'는 다음 달 11일까지 한가위 행사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기란 마을에 나오는 NPC로 이벤트 던전에 입장 가능하다. 던전 몬스터를 처치하면 '황금 씨앗'을 받는다. 황금 씨앗으로 제작할 수 있는 '맛있는 사과'는 인벤토리에 보유 시 여러 능력치를 얻을 수 있다. 강화 단계에 따라 적용 능력치가 올라간다.
데몬 서버 이용자는 한가위 축제 NPC를 통해 '추석 허수아비'로 변신할 수 있는 '풍요로운 밀짚모자'를 살 수 있다.
'리니지2'는 서버별 추석 이벤트를 기획했다. 본서버·말하는섬 이용자는 다음 달 11일까지 '돌아온 오크 제사장의 의식' 행사 참여가 가능하다. 오크 마을에 등장하는 '어둠의 군단'을 처치하면 '풍등 소환 꾸러미'를 얻는다.
각성 서버 이용자는 다음 달 18일까지 이벤트 혈맹 미션 3종을 수행해 3가지 색의 '풍등' 얻기가 가능하다. 풍등은 특정 지역 '보름달' 주위에서 이용할 수 있다.
'아이온' 클래식 서버에선 다음 달 11일까지 '한가위 대잔치' 이벤트가 펼쳐진다. 이용자는 일일 퀘스트 클리어 및 인스턴스 던전 보스 처치 시 '한가위 송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블레이드 & 소울'은 다음 달 18일까지 '풍성한 한가위, 보름달의 선물'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는 지정된 봉마 던전 일일 퀘스트와 낚시 콘텐츠로 '보름달 주화'를 받을 수 있다.


홍정원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ng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