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프리카TV< 2024 보고타 3쿠션 월드컵 생중

공유
0

아프리카TV< 2024 보고타 3쿠션 월드컵 생중

대한민국 선수 총 11명이 출전, 우승 노려
이번 대회 처음으로 스페인어 중계 선보일 예정

아프리카TV가 3쿠션 당구 탑 랭커들이 출전하는 '보고타 3쿠션 월드컵' 대회를 오는 27일부터 생중계한다. 이번 대회는 2023년 12월 이집트에서 개최된 샤름 엘 셰이크 3쿠션 월드컵이 종료된 후 2024년 UMB 첫 공식 대회로 대한민국 선수 총 11명이 출전해 우승을 노리고 있다. 사진=아프리카TV이미지 확대보기
아프리카TV가 3쿠션 당구 탑 랭커들이 출전하는 '보고타 3쿠션 월드컵' 대회를 오는 27일부터 생중계한다. 이번 대회는 2023년 12월 이집트에서 개최된 샤름 엘 셰이크 3쿠션 월드컵이 종료된 후 2024년 UMB 첫 공식 대회로 대한민국 선수 총 11명이 출전해 우승을 노리고 있다. 사진=아프리카TV

아프리카TV는 3쿠션 당구 톱 랭커들이 출전하는 '보고타 3쿠션 월드컵' 대회가 오는 27 개막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2023년 12월 이집트에서 개최된 샤름 엘 셰이크 3쿠션 월드컵이 종료된 후 2024년 UMB 첫 공식 대회다.

이번 ‘콜롬비아 보고타 3쿠션 월드컵'에는 대한민국 선수 총 11명이 출전해 우승을 노리고 있다. 지난해 세계랭킹 1위를 달성한 조명우를 비롯해 허정한, 김준태, 김행직, 차명종 등 세계랭킹 상위권에 자리한 선수들과 대한민국 3쿠션 '영건' 정예성까지 총 11명의 선수가 출전해 많은 당구 팬들의 기대가 모이고 있다.

대한민국 선수들 외에도 전 세계 당구 랭커들이 참가해 우승을 노린다. 2023년 마지막 월드컵 우승자인 딕 야스퍼스, 세계 랭킹 2위 에디 멕스, 3위 토브욘 브롬달 등 3쿠션 월드컵에 빼놓을 수 없는 선수들이 모두 출전한다. 콜롬비아에서 펼쳐지는 만큼 홈 이점을 활용할 수 있는 루이스 마르티네즈, 다니엘 모랄레스 등의 활약도 기대된다. 예선은 27일부터 오는 3월 1일까지 진행되며, 본선 무대는 2일 32강을 시작으로 3일 16강, 8강을 거쳐 4일 준결승과 결승전이 진행된다.

아프리카TV에서는 영어·한국어·베트남어·튀르키예어 중계에 이어 이번 대회 처음으로 스페인어 중계도 선보인다. 멕시코 당구 인플루언서 호세 파니아과(jose paniagua)가 이번 대회부터 스페인 해설 방송을 통해 남미 유저들에게도 실시간 채팅으로 쌍방향 소통하며 즐기는 아프리카TV만의 색다른 스포츠 중계방송의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는 한국어·베트남어·스페인어·영어 4개국어로 중계될 예정이다.

특히, 아프리카TV는 기존 당구 페이지를 리뉴얼 해 다양한 당구 콘텐츠를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당구 페이지에서는 당구 콘텐츠와 관련된 뉴스·핫이슈 영상·인터뷰 외에도 검색 기능, 대회별 카테고라이징, 당구 용품 및 대회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hoo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