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강대 현대원 원장, 과학·정보통신의 날 '홍조 근정훈장' 영예

공유
0

서강대 현대원 원장, 과학·정보통신의 날 '홍조 근정훈장' 영예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방송통신위원회는 22일 경기도 과천시에 있는 국립과천과학관 중앙홀에서 '2024 과학·정보통신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고 훈장을 수여했다. 이날 홍조 근정훈장을 수상한 서강대학교 메타버스전문대학원 현대원 원장(오른쪽)이 김홍일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서강대이미지 확대보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방송통신위원회는 22일 경기도 과천시에 있는 국립과천과학관 중앙홀에서 '2024 과학·정보통신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고 훈장을 수여했다. 이날 홍조 근정훈장을 수상한 서강대학교 메타버스전문대학원 현대원 원장(오른쪽)이 김홍일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서강대


서강대학교 메타버스전문대학원 현대원 원장이 홍조 근정훈장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방송통신위원회는 22일 경기도 과천시에 있는 국립과천과학관 중앙홀에서 '2024 과학·정보통신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현대원 원장은 국내외 VR·AR·메타버스 산업 활성화와 글로벌 경쟁력 확보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홍조 근정훈장(공무원 중 공적이 뚜렷한 사람에게 수여되는 훈장)을 수여받았다.

현대원 원장은 세계 최초 메 타버스전문대학원을 신설했을 뿐 아니라, 한국VR산업협회를 출범시켰고 국제메타버스학회를 설립하는 등 대한민국의 메타버스 산업 활성화와 글로벌 국가 경쟁력 확보에 기여했다.


임광복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c@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