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귀혼M' 원스토어 베타테스트 성료...평점 '4.6' 호평

공유
0

'귀혼M' 원스토어 베타테스트 성료...평점 '4.6' 호평

모바일 캐주얼 무협 게임 '귀혼M'의 베타테스트가 성공리에 끝났다. 베타테스트임에도 해외 유저의 참여가 높아 글로벌 서비스의 성공 가능성도 높아 보인다. 사진=엠게임이미지 확대보기
모바일 캐주얼 무협 게임 '귀혼M'의 베타테스트가 성공리에 끝났다. 베타테스트임에도 해외 유저의 참여가 높아 글로벌 서비스의 성공 가능성도 높아 보인다. 사진=엠게임
엠게임이 올해 여름 출시를 앞두고 있는 모바일 기대작 '귀혼M'의 베타테스트가 성공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베타테스트는 지난 13일부터 24일까지 총 12일간 원스토어 베타존을 통해 진행됐으며, 테스트를 통해 작품의 게임성과 서비스 안정성 검증을 최종적으로 완료했다.
'귀혼M'은 테스트 기간 동안 원스토어 평점 4.6의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참가자들은 아기자기한 도트 그래픽과 친숙한 무협 스토리가 원작의 향수를 자극시켜 그 시절 감성을 이끌어 냈다고 평가했다. 또한 쉬운 조작법과 진행 방식, 수준 높은 퀄리티의 그래픽과 던전을 호평하며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베타테스트 평균 이용자의 두 배가 넘는 테스터가 몰릴 만큼 참가자들의 관심이 높았다. 국내는 물론 해외 유저들의 참여도도 높아 향후 글로벌 서비스에 대한 성공 가능성도 커졌다. 특히 원작 '귀혼'의 인지도가 높은 동남아시아 지역 유저의 유입이 높았다.

'귀혼M'은 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귀혼' IP(지식재산권)의 세계관과 캐릭터를 모바일 환경에 그대로 구현한 자체 개발 2D 횡스크롤 MMORPG다. 원작 기반의 탄탄한 시나리오로 높은 몰입감을 선사하고 화려한 무공 및 귀여운 캐릭터로 보는 재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원작 게임인 '귀혼'에서 유저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주요 콘텐츠들은 그대로 반영됐으며, 모바일 환경에 적합하도록 △던전 △강령 △결투장 △승직 △거래소 △대장간 △영물(펫) 기능 강화 △자동 AUTO 기능(자동사냥) 등 신규 시스템이 대거 추가됐다.

'귀혼M' 총괄 조광철 본부장은 "테스트 기간 동안 재밌게 즐겨 주신 이용자 분들에게 감사하다"며, "이번 테스트를 통해 수집된 유저들의 피드백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더욱 완성도 높은 게임으로 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귀혼'은 지난 2005년 한국 서비스를 시작으로 대만, 일본, 동남아시아 등에 진출한 글로벌 장수 온라인 게임으로, '열혈강호 온라인', '영웅 온라인' 등과 함께 엠게임의 대표 IP 게임으로 활약하고 있다.

이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hoo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