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피드 빅데이터 분석 내용 정리돼
외국인 가장 궁금해 하는 질의응답 엄선
한국 기업 입사지원과 전략 등 노하우 담겨
외국인 가장 궁금해 하는 질의응답 엄선
한국 기업 입사지원과 전략 등 노하우 담겨
이미지 확대보기7일 사람인에 따르면 이번 리포트는 낯선 한국 땅에서 취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외국인 인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본국보다 정보가 훨씬 적은 한국에서 일자리를 얻을 때 겪는 막막함과 궁금증을 해소하고, 성공적인 커리어 로드맵을 제시하겠다는 코메이트의 진정성을 담았다.
커리어 Q&A 리포트는 사람인의 커뮤니티 멘토링 서비스인 '커리어피드'에 축적된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실제 취업 준비생과 이직을 고민하는 직장인들이 올린 수천여 건의 고민글 중, 외국인 구직자에게도 필수적인 핵심 질문들을 선별했다. 또 데이터 분석 결과와 현직자 멘토들의 상세한 답변을 더해 실전에 활용 가능한 취업 공략집으로 완성했다.
리포트는 외국인들에게 생소하고 어려운 △지원 전략과 서류 준비 방법 △한국 기업의 면접 전형 특징과 해법 △이직 타이밍과 처우 협상 노하우 등의 주제에 대해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내용을 다룬다. 특히 이론적인 조언이 아닌 현업에 있는 선배들의 생생한 경험담과 인사이트를 요약해, 한국 취업 시장에서 정보 비대칭을 겪는 유학생들에게 유의미하다.
사람인 코메이트 관계자는 "한국 취업을 꿈꾸는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단편적인 정보가 아니라, 믿고 의지할 수 있는 멘토의 경험과 노하우"라며 "코메이트는 앞으로도 외국인 인재들이 한국에서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 걸쳐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메이트는 앞으로도 유학생 대상 멘토링 프로그램, 웨비나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활동을 통해 글로벌 인재와 한국 기업의 동반 성장을 이끌어갈 예정이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