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스타항공 "중국노선으로 신성장 동력 확보"

공유
0

이스타항공 "중국노선으로 신성장 동력 확보"

이스타항공 항공기. 사진=이스타항공이미지 확대보기
이스타항공 항공기. 사진=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이 새로운 중국 노선을 통한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본격적인 노선 운영 준비에 나선다.

8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이스타항공은 이달 2일 국토교통부의 운수권 배분에서 6개 노선 총 주 27회의 운수권을 확보했다. 추가로 확보한 노선은 인천-상하이(주 7회)를 비롯해 제주-상하이(주 7회), 인천-정저우(주 4회), 부산-옌지(주 3회), 청주-하얼빈(주 3회), 청주-장가계(주 3회) 노선이다.
이스타항공이 확보한 노선 중 수익성이 뛰어난 인천-상하이 노선은 관광과 비즈니스 수요가 많지만 상하이공항의 포화로 SLOT(항공기 이착륙 허가시간) 확보가 쉽지 않은 노선으로 알려졌다. 이스타항공은 기존 청주-상하이 노선의 운항 경험과 현지 인프라 등을 활용해 인천-상하이 노선 취항을 최우선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후 이스타항공은 제주-상하이 노선을 연계한 상품 개발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또 하나의 인천 노선인 정저우의 경우 중국의 낙양 소림사 등 관광 자원이 풍부해 관광과 연계된 상품을 개발해 관광 중심의 노선 활성화에 집중할 방침이다. 또한 이스타항공은 정저우 인근의 제남을 통해 이루어지던 중국의 대표 명산 태항산의 관광수요까지 끌어올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할 예정이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2010년부터 중국 노선을 확보하기 위해 국적 항공사 중 가장 많은 부정기편을 띄우면서 노하우를 쌓아 왔다"며 "신규 취항을 통해 새로운 노선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이번 중국노선의 운영과 하반기 노선 계획에 차질이 없도록 B737-800 기종 2대를 추가 확보해 7월 중 도입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박상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