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주주 달래기' 나선 LG화학…"2022년까지 주당 1만원 이상 현금 배당"

공유
0

'주주 달래기' 나선 LG화학…"2022년까지 주당 1만원 이상 현금 배당"

LG화학, 14일 배당 정책 공시…배당성향, 순이익 30% 이상 지향 약속

LG화학이 배터리 사업부 분사 결정으로 성난 주주들을 달래기 위해 배당 확대에 나선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DB이미지 확대보기
LG화학이 배터리 사업부 분사 결정으로 성난 주주들을 달래기 위해 배당 확대에 나선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DB
LG화학이 배터리 사업부 분사 결정으로 성난 주주들을 달래기 위해 배당 확대에 나선다.

14일 LG화학은 분할신설법인 ㈜LG에너지솔루션(가칭) 설립 추진에 따라 배당안정성 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배당 정책을 공시했다.
LG화학은 공시를 통해 연결재무제표 당기순이익 기준 배당성향 30% 이상을 실시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오는 2022년까지 향후 3년 동안 보통주 1주당 최소 1만원 이상 현금배당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LG화학의 이같은 조치는 배터리 사업 분사에 따른 주주들의 성난 여론을 식히기 위한 목적으로 풀이된다.

LG화학은 지난달 17일 물적 분할 방식을 통한 배터리 사업부문의 분사를 발표했다.

LG화학 측의 분사 발표 이후 LG화학 주주들은 LG화학 가치 하락을 우려하며 크게 반발하고 있는 모습이다.

업계에선 LG화학은 지난 12일 분기 처음으로 잠정 실적을 공개한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는 해석이 지배적이다.
LG화학은 올 3분기 잠정 영업이익 9021억 원을 기록하며 역대 분기 사상 최고 실적을 거뒀다.


오만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