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한전선, 사우디에 초고압케이블 합작법인 설립

공유
0

대한전선, 사우디에 초고압케이블 합작법인 설립

신규공장 건설…해외 첫 초고압케이블 공장
투자파트너사, 모하메드 알-오자이미 그룹
"고유가 기조 등으로 사우디 시장 확대 전망"

(왼쪽부터)나형균 대한전선 사장과 살렘 모하메드 알-오자이미 그룹 부회장, 갈렙 CEO가 지난 9일 두바이에서 사우디 초고압케이블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대한전선 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나형균 대한전선 사장과 살렘 모하메드 알-오자이미 그룹 부회장, 갈렙 CEO가 지난 9일 두바이에서 사우디 초고압케이블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대한전선
대한전선이 해외 생산 거점 확보를 통해 케이블 분야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대한전선은 10일 사우디아라비아에 초고압케이블 생산을 위한 합작투자 법인을 설립하고 신규공장을 건설한다고 밝혔다. 대한전선이 해외에 짓는 첫번째 초고압케이블 공장으로, 생산의 현지화를 통해 수주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투자 파트너사는 사우디 송배전 전문 EPC(설계·조달·시공)인 모하메드 알-오자이미 그룹으로 양사는 지난 9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투자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나형균 대한전선 사장과 살렘 알-오자이미 그룹 부회장을 만나 향후 일정 및 투자 관련 내용을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양사는 공장 건설을 위해 사우디 수도 리야드에 위치한 첨단산업단지에 공장부지 약 7만㎡를 확보했다. 이곳은 대한전선 전력기기 생산법인인 '사우디대한'과 인접해 있어 인프라 활용 및 투자비 절감 등에서 공장 신축이 가장 적합한 곳이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대한전선은 사우디, 카타르, 쿠웨이트 등 걸프협력회의(GCC) 국가와 유럽으로 380kV급의 초고압케이블을 공급한다는 전략이다. 이와함께 사우디대한의 고도화 및 시너지를 통해 전력망 턴키 사업 수주도 추진한다.

대한전선 관계자는 “중동은 대한전선이 전통적으로 강세를 보여 온 수주 텃밭으로, 현지 생산화를 통해 주요 공급사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면서 “특히 사우디는 고유가 기조 및 비전2030 등 국가 주도의 인프라 사업이 확대되는 만큼 대한전선에 큰 기회”라고 밝혔다.

사우디 초고압케이블 공장이 마무리되면 대한전선은 전 세계적으로 8개 생산 공장 및 법인을 소유하게 된다.

류으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frindb@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