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속보] 대한항공 여객기 KE631편, 필리핀 세부공항 착륙 중 활주로 이탈

공유
1

[속보] 대한항공 여객기 KE631편, 필리핀 세부공항 착륙 중 활주로 이탈

이미지 확대보기
대한항공 여객기가 23일(현지 시간) 필리핀 세부공항에 착륙을 시도하던 중 활주로를 이탈했다.

23일 저녁 인천국제공항을 출발해 필리핀 세부 막탄공항으로 향하던 대한항공 여객기 KE631편이 세부공항 착륙 중 기상악화로 활주로를 이탈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대한항공은 트윗을 통해 밝혔다.
대한항공 대변인은 자세한 사고 원인은 조사 중이며 문자 메시지에서 여객기가 활주로를 지나쳤다고 확인했다.

사고 당시 세부 현지에는 앞이 보이지 않을 만큼 많은 비가 쏟아지고 있던 것으로 전해졌다.

사고 여객기 기종은 에어버스사가 제작한 A330-300으로 탑승객 162명과 승무원 11명이 타고 있었다.

승객과 승무원들은 활주로에서 벗어난 항공기에서 슬라이드를 타고 긴급 탈출했다. 현재까지 큰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는데, 사고 충격으로 비행기 상당 부분이 파손됐다.

항공 교통을 추적하는 플라이트레이더24(Flightradar24)에 따르면 여객기는 착륙을 시도하기 전에 막탄 세부 국제공항을 여러 번 선회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대한항공 측은 세부로 대체 항공편을 보낼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노정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