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차·SK온, 美조지아주서 배터리 합작공장 발표

공유
0

현대차·SK온, 美조지아주서 배터리 합작공장 발표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등 참석자들이 지난 10월 25일(현지시간) 미국 조지아주 브라이언 카운티에서 열린 '현대자동차그룹 메타플랜트 아메리카' 기공식에서 첫 삽을 뜨고 있다. 사진=연합이미지 확대보기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등 참석자들이 지난 10월 25일(현지시간) 미국 조지아주 브라이언 카운티에서 열린 '현대자동차그룹 메타플랜트 아메리카' 기공식에서 첫 삽을 뜨고 있다. 사진=연합
현대자동차그룹과 SK온이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 배터리 합작 공장을 건립한다고 조지아주 정부가 8일(현지시각) 발표했다.

브라이언 켐프 조지아 주지사실에 따르면 양사는 애틀란타에서 북쪽으로 100km 떨어져 있는 바토우 카운티 411번 고속도로 인근 부지에 2025년까지 전기차 배터리 공장을 건립한다. 이곳에서 생산된 배터리는 조지아주 서배나에 설립될 현대차 조지아주 전기차 공장에 공급될 예정이다.
합작공장 부지는 현대차와 SK의 여러 공장과 인접해 있다. 조지아주 웨스트포인트에는 기아 공장, 앨라배마주 몽고메리에는 현대차 공장, 애틀랜타 북부에는 sk이노베이션 배터리 공장을 건립하고 있다.

현대차그룹과 SK온은 지난달 북미 전기차 배터리 공급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미국 전기차 공장 배터리 공급을 위해 전략적으로 제휴하기로 한 바 있다.

켐프 주지사는 “현대차와 SK온은 조지아주의 중요한 경제 파트너”라며 “이번 투자로 바토우 카운티에 40억~50억 달러가 투자돼 3500개의 일자리 창출 효과를 볼 것”이라고 말했다.

팻 윌슨 조지아주 경제개발부 장관은 “이번 공장 설립으로 전기차 업체와 배터리 업체가 연결돼 조지아주의 전기차 생태계를 확고하게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육동윤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dy33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