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G모빌리티, 인구 1억 베트남 車 시장 공략 본격화

공유
0

KG모빌리티, 인구 1억 베트남 車 시장 공략 본격화

베트남 푸타그룹 킴롱모터와 KD 계약 체결

(왼쪽부터) 정용원 KG모빌리티 대표이사, 곽재선 회장, 응웬 후 루안 푸타그룹 회장, 마이 푸억 응에 사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KG모빌리티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 정용원 KG모빌리티 대표이사, 곽재선 회장, 응웬 후 루안 푸타그룹 회장, 마이 푸억 응에 사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KG모빌리티
KG모빌리티가 사명 변경 후 첫 글로벌 행보로 1억명의 인구를 가진 베트남을 선택했다.

KG모빌리티는 서울 중구에 있는 KG타워에서 베트남 푸타그룹의 킴롱모터와 KD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KD는 완성품이 아닌 부품의 형태로 수출해 현지에서 조립·생산 및 판매하는 방식이다. 이날 행사에는 곽재선 KG모빌리티 회장과 정용원 대표이사, 응웬 후 루안 푸타그룹 회장 등이 참석했다.
푸타그룹은 자동차 판매업과 여객운수업 등을 운영하는 자산 3조원 상당의 베트남 유수의 기업이다. 킴롱모터는 푸타그룹 산하 자동차 부문 자회사다. 킴롱모터는 현재 베트남 중부 다낭 인근 후에 산업단지 내에 KG모빌리티 전용 KD공장을 건설 중이며, 수출 물량은 2024년 연간 1만5000대를 시작으로 2029년까지 6만대 총 21만대, 매출 규모는 6조원 수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베트남 현지에서 조립 생산되는 차종은 1단계로 2024년부터 티볼리와 코란도, 토레스이며, 2025년부터는 올 뉴 렉스턴과 뉴 렉스턴 스포츠앤칸도 생산하게 된다.

이번 베트남 현지 생산공장은 KG모빌리티의 아세안 국가 내 첫 생산거점이다. 향후 KG모빌리티는 이를 기반해 향후 동남아 시장으로의 수출 물량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KG모빌리티는 "베트남은 자동차 구매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는 잠재 거대 시장일 뿐만 아니라 향후 동남아 시장으로의 수출 물량 확대를 위한 거점시장으로서도 중요하다"며 "유럽 등 기존 시장뿐만 아니라 신흥 시장 개척과 토레스 등 신차의 해외 시장 론칭 확대를 통해 글로벌 판매를 지속적으로 늘려 나갈 것"이라고 했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