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 네덜란드 익스피리언스 스토어, 마이크로LED 스크린으로 '차세대 디지털 경험'

글로벌이코노믹

삼성 네덜란드 익스피리언스 스토어, 마이크로LED 스크린으로 '차세대 디지털 경험'

네덜란드 라이센담 마을의 웨스트필드 몰에 오픈한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이미지 확대보기
네덜란드 라이센담 마을의 웨스트필드 몰에 오픈한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
삼성전자가 네덜란드에 세 번째 익스피리언스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30일 샘모바일이 전했다. 이 매장은 라이센담(Leidschendam) 마을의 웨스트필드 몰(Westfield Mall)에 위치하고 있으며 네덜란드 및 전 세계에 오픈한 다른 모든 체험 매장과 마찬가지로 이 매장도 소비자가 구매하기 전에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웨스트필드 몰 체험점의 입구에는 삼성의 The Wall(더월) 마이크로 LED 스크린이 걸려 있다. 이 스크린은 유럽에서 가장 큰 마이크로 LED 스크린이며, 고객들을 환영하는 훌륭한 방법이다.

삼성전자의 '더 월'은 마이크로 LED 기술을 기반으로 한 상업용 디스플레이다. 이 제품은 베젤이 없는 모듈러 방식을 적용해 맞춤형 디자인이 가능하며, 업계 최고 성능을 자랑하는 차세대 디스플레이다.

더 월은 마이크로 LED를 이어 붙인 형태로 제작되어 사용 목적과 공간 특성에 맞춰 다양한 크기와 형태로 설치할 수 있다. 마이크로 LED는 마이크로미터 (㎛) 크기의 초소형 LED가 자발광하기 때문에 백라이트와 컬러필터가 없어, 두께가 얇고 밝기, 명암비, 색 재현력, 블랙 표현 등이 탁월하다.
더 월은 16개의 신경망으로 구성된 '마이크로 AI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있다. 이 프로세서는 입력되는 영상을 최적의 화질로 업스케일링 해준다. 또한, 40% 작아진 신규 소자를 적용해 완벽한 블랙과 계조 표현을 제공한다. 1,000형 이상 고객 맞춤형 대형 스크린 제작, 8K 해상도, 120Hz 고주사율 지원, 최대 가로 해상도 16K 구현 등 차별화된 사양을 갖췄다.

더 월은 공간과 콘텐츠에 꼭 맞는 디스플레이 구성을 제공하며, 비즈니스를 위한 올인원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제공하여 콘텐츠 제작부터 운영까지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매장 내부에서 가장 흥미로운 것은 스마트싱스(SmartThings) 룸으로,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삼성의 모바일 기기와 가전제품을 어떻게 연결하고 제어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기 위해 디자인되었다. 또한, 스마트싱스를 통해 가정의 에너지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팁도 제공한다.

방문객들은 최신 휴대폰, 태블릿, 스마트워치, 이어버드, 노트북 등 다양한 삼성 제품을 매장에서 직접 확인하고 전문가들과 상담할 수 있다. 기존 고객들은 예약 여부와 관계없이 2시간 이내에 자신의 기기를 수리하거나 서비스 받을 수 있는 공간도 있다.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일요일은 오후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는 웨스트필드 몰 체험 매장에는 기존 고객이 기기를 수리하고 받을 수 있는 코너도 마련되어 있다. 삼성은 예약 여부와 상관없이 2시간 이내에 수리를 제공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는 방문객과 기존 고객 모두에게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 체험 공간으로,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홍정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