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 실적부진 불구 연말 이웃사랑성금 500억원 기부

공유
1

삼성, 실적부진 불구 연말 이웃사랑성금 500억원 기부

삼성 23개 관계사, 성금 500억원 모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
어려운 경영 환경 속 성금은 그대로… 25년간 누적 8200억원 기부

삼성사회공헌업무총괄 최영무 사장(왼쪽)이 1일 서울 중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관에서 열린 연말 이웃사랑성금 전달식에 참석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병준 회장에게서 성금 기부에 대한 감사패를 받은 뒤 김 회장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삼성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사회공헌업무총괄 최영무 사장(왼쪽)이 1일 서울 중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관에서 열린 연말 이웃사랑성금 전달식에 참석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병준 회장에게서 성금 기부에 대한 감사패를 받은 뒤 김 회장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삼성
삼성은 연말을 맞아 이웃사랑성금 50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삼성은 1일 서울 중구 소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관에서 연말 이웃사랑성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전달식에는 김병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을 비롯해 최영무 삼성사회공헌업무총괄 사장 등 관련인사가 참석했다.
삼성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999년부터 25년간 지속적으로 연말 이웃사랑 성금을 기탁해오고 있다. 올해까지 기탁한 성금의 누적 총액은 8200억원에 이를 정도다. 삼성은 올해 경기 부진으로 반도체 사업이 적자로 전환하는 등 경영 환경이 어려운 와중에도 연말 성금 규모를 작년과 같이 유지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이번 성금 전달식에서 삼성의 이 같은 노력에 대해 고마움을 전하는 감사패를 수여했다.

올해 연말 이웃사랑성금은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삼성물산 △삼성엔지니어링 △제일기획△ 에스원 등 23개 관계사가 참여했다. 지난해에 이어 회사 기금 외 23개 관계사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기부금도 성금에 포함됐다.

삼성이 전달한 성금은 △청소년 교육 지원 △사회적 약자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삼성은 △유니세프 △푸른나무재단 △굿네이버스 등 등 비정부기구(NGO) 8곳과 함께 제작한 2024년도 탁상 달력 29만개를 임직원들에게 나눠줄 예정이다. 달력은 삼성과 NGO들이 펼치는 주요 CSR 사업의 소개와 활동 사진을 담고 있다. 삼성은 NGO들이 제작한 달력을 구입하고, 구입 비용은 다시 NGO가 사회적 약자를 위해 진행하는 CSR 사업에 활용된다.

올해 삼성에서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등 14개 관계사가 탁상 달력 구매에 참여했다.

김병준 회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이 지속되면서 그 어느때 보다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많아졌다"며 "삼성이 기탁한 소중한 성금은 우리 이웃들이 더 나은 삶을 꿈꾸고 보다 밝은 미래를 만들어 가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은 '함께가요 미래로! Enabling People'이라는 CSR 비전 아래 청소년 교육과 상생협력의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삼성청년SW아카데미 △삼성희망디딤돌 등의 프로그램과 △중소기업 스마트공장 전환 지원 △C랩(인사이드/아웃사이드) △상생펀드·물대지원펀드 조성 등의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삼성글로벌리서치 제현웅 CSR연구실 부사장(왼쪽부터), 삼성전자 황준 사원대표, 삼성사회공헌업무총괄 최영무 사장,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병준 회장, 삼성전자 서준영 사원대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황인식 사무총장이 1일 서울 중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관에서 열린 연말 이웃사랑성금 전달식에 참석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삼성이미지 확대보기
삼성글로벌리서치 제현웅 CSR연구실 부사장(왼쪽부터), 삼성전자 황준 사원대표, 삼성사회공헌업무총괄 최영무 사장,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병준 회장, 삼성전자 서준영 사원대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황인식 사무총장이 1일 서울 중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관에서 열린 연말 이웃사랑성금 전달식에 참석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삼성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