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전자, KBIS 2024서 샤워수전 등 첫 욕실 솔루션 공개

공유
0

LG전자, KBIS 2024서 샤워수전 등 첫 욕실 솔루션 공개

정수필터 탑재한 샤워 수전 등 욕실에서의 고객경험 혁신
욕실 내 공기 쾌적하게 관리하는 에어케어 등 솔루션 컨셉 공개

LG전자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규모 주방·욕실 전시회 'KBIS(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에서 정수필터를 탑재한 샤워 수전 등 욕실에서의 고객경험을 혁신할 욕실 솔루션을 공개한다. LG전자가 처음 선보이는 욕실용 가전이다. 사진=LG전자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규모 주방·욕실 전시회 'KBIS(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에서 정수필터를 탑재한 샤워 수전 등 욕실에서의 고객경험을 혁신할 욕실 솔루션을 공개한다. LG전자가 처음 선보이는 욕실용 가전이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거실과 주방뿐만 아니라 욕실에서도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욕실 솔루션을 마련했다. LG전자가 욕실용 가전을 선보이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LG전자는 오는 27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북미 최대 규모 주방·욕실 전시회 ‘KBIS 2024’에서 "욕실 경험을 높이다(Up your Bath experience)"를 주제로 욕실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LG전자의 샤워 수전은 고성능 필터를 탑재해 녹이나 잔류염소 등을 효과적으로 걸러준다. 이를 통해 노후화된 배관에서 발생하는 녹물이나 수돗물에 첨가된 염소 성분이 피부에 자극을 주는 것을 줄여준다.

또 수전 본체에 탑재된 디스플레이에는 고객의 물 사용량에 따른 적정한 필터 교체 시기가 표시된다. 고객은 교체 시기를 따로 신경 쓰지 않고 필터 수명 내내 필터를 거친 깨끗한 물을 이용할 수 있다.

수온유지 시스템이 적용됐다. 수온유지 시스템은 물 온도를 안정적으로 유지해 샤워 도중 갑작스럽게 차가워지거나 뜨거워지는 수온에 대한 고객의 불편을 해결해준다. 고객은 본체 디스플레이에서 원하는 수온을 설정이 가능하다.

디스플레이가 있음에도 별도의 전원 연결이 없다는 것도 장점이다. LG 씽큐 앱과 연동하면 물 사용량, 사용 패턴 등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가 선보이는 온도가 표시되는 샤워수전. 사진=LG전자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가 선보이는 온도가 표시되는 샤워수전. 사진=LG전자


이외에도 LG전자는 욕실 내 공기를 쾌적하게 관리해 주는 에어케어 제품,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스마트미러 등의 욕실 솔루션 컨셉도 함께 공개한다. 에어케어 제품은 습기 배기용 팬과 건조를 위한 온풍 드라이용 팬으로 구성돼 실내의 온·습도를 관리한다. 제습과 난방을 동시에 활용해 빠르게 실내 공간을 건조하고, 온풍으로 체온을 유지할 수 있다. 영유아를 키우는 가정이나 반려동물을 케어하는 고객 등에게 특히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트미러는 욕실에서 콘텐츠를 제공하는 허브 역할을 할 수 있는 제품이다. 고객은 제품을 통해 샤워 수전의 물 사용량, 필터 상태 등 정보를 모니터링하고 필터 교체 알람을 받을 수 있다. 어린이를 위한 양치법과 같이 유용한 비디오 콘텐츠도 스마트미러를 통해 즐길 수 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욕실 가전을 통해 스마트 홈 솔루션 영역이 보다 확대됐다”며 “집에서 즐기는 보다 가치 있는 시간을 위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혁신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