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성씨앤티, 티타늄 기반 수전해 핵심소재 국산화...신 시장 개척 본격화

공유
0

신성씨앤티, 티타늄 기반 수전해 핵심소재 국산화...신 시장 개척 본격화

티타늄 기반 PTL 출시 성공은 국내업체 중 유일



신성씨앤티(대표이사 김현구)은 일본 도쿄에서 개최된 ‘수소&연료전지(H2&FC) EXPO’에서 티타늄 기반의 ‘PEM(양이온 교환막) 수전해용 PTL(Prous Transport Layer; 다공층 확산층)’ 3종을 출품해 수소에너지 시장에 진출한다고 9일 공식 발표했다.  사진=신성씨앤티이미지 확대보기
신성씨앤티(대표이사 김현구)은 일본 도쿄에서 개최된 ‘수소&연료전지(H2&FC) EXPO’에서 티타늄 기반의 ‘PEM(양이온 교환막) 수전해용 PTL(Prous Transport Layer; 다공층 확산층)’ 3종을 출품해 수소에너지 시장에 진출한다고 9일 공식 발표했다. 사진=신성씨앤티

신성씨앤티가 티타늄 소재 기반의 수전해 핵심소재를 국산화하면서 새로운 시장 개척을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초정밀 첨단소재 전문 기업 신성씨앤티(대표이사 김현구)은 일본 도쿄에서 개최된 ‘수소&연료전지(H2&FC) EXPO’에서 티타늄 기반의 ‘PEM(양이온 교환막) 수전해용 PTL(Prous Transport Layer; 다공층 확산층)’ 3종을 출품해 수소에너지 시장에 진출한다고 9일 공식 발표했다.

일본 도쿄 빅사이트 전시장에서 개최된 ‘H2&FC EXPO’는 수소&연료전지 전문 전시회로 세계 각국이 탄소중립을 위한 수소 산업 투자 강화와 맞물려 수소에너지 기술 트렌드 및 관련 핵심기업을 알릴 수 있는 중요한 전시회다.

티타늄 소재 기반의 PTL 출시 성공은 국내에선 유일하고, 글로벌 시장에선 4번째 기록이다.

PEM 수전해는 수소이온이 이동해 양이온교환막을 전해질로 써서 전기 분해하는 방식으로 고온/고압 환경에서 대량의 수소를 생산할 수 있는 확산층 구조 및 소재 개발이 중요해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신성씨앤티는 가혹한 수소 발전 환경 속에서도 높은 전기 전도성과 화학적 안정성이 높은 티타늄 기반의 PTL의 국산화 쾌거를 이뤄 전 세계 그린 수소 생태계 입성이 빨라질 전망이다.

신성씨앤티 관계자는 "세계 최대 수소 박람회 참여로 그린 수소 사업에 성공적인 데뷔를 할 수 있어 기쁘다. IT 소재 기업을 넘어 그린 에너지 시장을 진출하는 첫 무대인 만큼 ‘PEM수전해용 티타늄 PTL’ 제품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전세계 바이어 대상의 판로개척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박람회 참여 후 캐나다, 그리스, 이탈리아 등 그린수소관련 글로벌 공급업체로부터 샘플 및 견적 문의를 받는 등 실질적인 영업 대응으로 이어지는 등 성과가 컸다”고 덧붙였다.

한편, 신성씨앤티는 첨단 IT 소재에 적용되는 초정밀 가공과 방수, 방진, 방열 등 특수소재 상용화로 연간 매출이 3000억 원에 육박하는 중견기업이다.

올해는 초정밀 첨단소재 사업 강화 및 그린에너지 사업다각화로 성장가속화를 경영목표로 내세우고 있다.

이와 관련해서 신성씨앤티 김현구 대표이사는 “전 세계 바이어 대부분 제품 성능, 양산 계획 등에 관심이 높았고, 대면적의 티타늄 PTL 제품 개발을 의뢰하는 등 빠른 상용화를 기반한 사업화 수요가 확인됐다”며, “제품 라인업과 양산 경쟁력을 강화해 해외시장 진출 본격화에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

신성씨앤티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수소 산업 전반 파이프라인의 확대 의지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을 확인했다. 이에 따라 소면적(350*350) 제조공정 기반 매출처 확대를 강화하는 한편, 고객사의 요구로 추후 대면적에 대한 설비투자도 진행할 계획이다.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노력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신성씨앤티는 향후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티타늄 소재 수전해용 PTL 제품의 우수성과 제품 경쟁력을 널리 알리기 위해 오는 10월 독일에서 개최되는 'Hydrogen technology EXPO' 및 '2025 FC EXPO Tokyo'등의 박람회 등에도 참석할 예정이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