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 '세계 최대' 미국 생활가전 시장 점유율 1위

공유
1

삼성전자, '세계 최대' 미국 생활가전 시장 점유율 1위

시장조사업체 트랙라인 집계…지난해 매출·수량 기준 1위

삼성전자가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에서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 영상으로 옥외광고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가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에서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 영상으로 옥외광고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지난해 세계 최대 가전 시장인 미국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10일 시장조사업체 트랙라인(Traqline)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23년 미국 생활가전 시장에서 매출 기준 점유율 21%를 기록했다. LG전자(19%), GE(18%), 월풀(Whirlpool, 15%)이 뒤를 이었다.
수량 기준 점유율도 삼성전자가 19%로, 가장 많은 미국 소비자가 삼성전자를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GE, LG전자, 월풀은 각각 17%, 16%, 16%를 기록했다.

많은 소비자들은 가전제품을 구매할 때 고려하는 브랜드로 삼성전자(32%)를 선택했다. LG전자는 29%, GE 28%, 월풀 28%다.

삼성전자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연결성과 사용성이 업그레이드된 신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미국 가전 시장의 점유율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미국에서 선보이는 2024년형 비스포크 신제품에 고성능 AI 칩이나 카메라, 센서를 탑재해 더욱 다양한 AI 기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는 내부 카메라가 입출고 되는 식재료를 인식하는 'AI 비전 인사이드' △올인원 세탁건조기인 '비스포크 AI 콤보'는 AI 기반으로 세탁물의 무게와 종류, 오염도를 감지해 세탁하고, 내부 센서가 주기적으로 내부 건조도를 감지해 최적의 상태로 건조하는 ‘AI 맞춤코스’를 제공한다.

AI로 더욱 진화된 바닥∙사물∙공간 인식 능력을 갖춘 '비스포크 AI 스팀' 로봇청소기는 170만 개의 사물 데이터를 사용한 AI DNN(Deep Neural Network) 모델을 기반으로 전면 카메라 센서를 활용해 다양한 사물을 인식하고 회피할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3일 부터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에서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의 AI 비전 인사이드 기능을 참신하게 표현한 영상으로 옥외광고를 시작했다.


김태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host42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