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전자, 美 대학 스포츠 선수 멘탈케어 지원…10만달러 기부

공유
0

LG전자, 美 대학 스포츠 선수 멘탈케어 지원…10만달러 기부

브라이언 헤인라인 NCAA 최고 의료 책임자, 한나 웨솔로우스키 미국 정신과협회(NAMI) 최고홍보책임자, 정규황 LG전자 북미지역 대표 부사장(사진 왼쪽부터) . 사진=LG전자이미지 확대보기
브라이언 헤인라인 NCAA 최고 의료 책임자, 한나 웨솔로우스키 미국 정신과협회(NAMI) 최고홍보책임자, 정규황 LG전자 북미지역 대표 부사장(사진 왼쪽부터) . 사진=LG전자
LG전자가 미국 대학 스포츠 선수들의 정신 건강을 위한 지원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LG전자는 최근 미국 대학생 스포츠 선수들의 정신 건강 캠페인을 지원하기 위해 10만달러(약 1억4000만원)를 기부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이 기부금은 지난 8일(현지시간) 미국 애리조나주에서 열린 미국대학체육협회(NCAA)의 남자 농구 챔피언십 결승전에서 정규황 LG전자 북미지역 대표 부사장과 브라이언 헤인라인 NCAA 최고의료책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달되었다.
LG전자는 이 기부를 통해 대학생 선수들이 운동과 학업을 병행하면서 경기력 향상에 대한 압박감 등 운동 성적에 대한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이 기부금은 미국 정신과협회(NAMI)가 지원하는 대학생 스포츠 선수들의 정신 건강 캠페인에 사용될 예정이다.

더불어, LG전자는 이번 기부를 통해 NCAA 소속 대학생 선수들이 정신 질환의 조기 징후를 파악하고, 필요한 정신 건강 상담 프로그램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게 했다.

또한, LG전자는 선수들의 정신 건강을 위해 노력하는 스포츠 코치들을 시상하는 '라이프스 굿 코치 어워드'(Life's Good Coaches Award)를 신설했다. 이 어워드는 올해 하반기에 코치 2명을 선정하여 발표할 계획이며, 선정된 코치들은 각 학교의 정신 건강 프로그램에 사용할 수 있는 지원금과 LG전자 제품을 받게 된다.

LG전자는 또한 대학생 스포츠 선수들의 정신 건강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팟캐스트를 제작할 계획이다. 이 팟캐스트에서는 정신 건강 전문가와 대학생 선수, 코치진 등을 초청하여 정신 건강 분야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정규황 부사장은 이번 활동에 대해 "정신 건강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스포츠 선수들에게 '낙관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담대한 도전을 이어가자'는 의미의 LG전자 브랜드 철학 '라이프스 굿'(Life's Good)을 진정성 있게 전하고자 하는 차원"이라며 "잠재력을 갖춘 어린 선수들이 건강한 정신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운동 경력을 쌓아가는 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CAA는 미국 대학 스포츠를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단체로, 1천100여개 대학 선수 50만명 이상이 소속돼 있다. 대학농구 결승전은 미국 전역에서 약 1천700만명이 시청했을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LG전자는 2021년부터 NCAA와 후원 계약을 맺고 '공식 기업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다.
LG전자의 대학생 스포츠 선수 멘탈케어 지원 활동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의 모습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다. LG전자는 단순한 기부를 넘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선수들의 정신 건강 증진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스포츠 선수 개인에게는 물론, 스포츠 문화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평가된다.


홍정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