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와일더월드, 삼성 TV에 '몰입감 넘치는 스마트 게임' 확대

공유
0

와일더월드, 삼성 TV에 '몰입감 넘치는 스마트 게임' 확대

번들 구매 고객 15명에 와일더월드 NFT 제공

메타버스 플랫폼인 와일더월드는 삼성의 독점 웹3 TV 번들 판매에 참여, 번들 구매 고객 15명에게 와일더월드 NFT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와일더월드이미지 확대보기
메타버스 플랫폼인 와일더월드는 삼성의 독점 웹3 TV 번들 판매에 참여, 번들 구매 고객 15명에게 와일더월드 NFT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와일더월드
메타버스 플랫폼인 와일더월드(Wilder World)는 삼성과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스마트 TV를 통한 메타버스 게임 경험을 확대한다고 11일(현지시각) 발표했다. 이번 협력은 삼성의 웹3(Web3) 확장 전략의 일환으로, 삼성의 스마트 TV 및 기타 기기에 와일더월드 콘텐츠를 제공해 더욱 많은 사용자에게 몰입감 넘치는 메타버스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힌다.

와일더월드는 삼성의 광범위한 유통 네트워크와 최첨단 하드웨어를 활용해 최상의 게임 경험을 사용자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 TV 사용자들은 이제 별도의 장치 없이 와일더월드에 접속, 아름다운 그래픽과 매력적인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이 파트너십은 인기 비디오 게임 그랜드 테프트 오토(Grand Theft Auto의 웹3 버전으로 불리는 와일더월드를 수많은 가정에 소개하는 데 중점을 둔다. 와일더월드는 삼성의 기기와 플랫폼에 콘텐츠를 제공하고, 삼성의 글로벌 유통망과 하드웨어를 활용해 사용자에게 최상의 게임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또한 와일더월드는 삼성의 독점 웹3 TV 번들 판매에 참여, 번들 구매 고객 15명에게 와일더월드 NFT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협업의 가장 중요한 목표는 삼성의 TV와 기기에서 와일더월드를 전 세계에 제공하는 것이다.

이번 협업을 통해 삼성 TV 사용자들이 웹3 제품 및 커뮤니티에 노출돼 웹3 및 게임과 관련된 일반적인 인구 통계를 넘어 이러한 기술에 대한 잠재 고객을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벨베데레 박물관, 폴리곤 랩스, 월드 오브 우먼, 레저, 일루비움 등이 삼성과 함께 GEN3RATOR NFT를 출시하는 데 참여했다.

와일더월드의 공동 설립자 프랭크 와일더(Frank Wilder)는 "삼성의 글로벌 유통망과 최첨단 하드웨어를 통해 와일더 월드를 최상의 상태로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와일더 월드는 모든 사람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사명이"이라고 말했다.

와일더월드는 삼성 스마트 TV 외에도 다양한 플랫폼에서 접근할 수 있다. 와일더월드는 웹, PC, 모바일 등 다양한 기기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엔비디아의 지포스 나우(GeForce Now) 및 슈퍼버스(SuperVerse) 기술과의 통합을 통해 더 많은 사용자에게 와일더월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와일더월드는 웹3 MMO에서 흔히 발생하는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폴리곤 및 셀레스티아와 협력하여 최소한의 트랜잭션 비용으로 수백만 명의 사용자를 지원하는 Meowchain을 개발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와일더월드는 메타버스 경험을 개선하고, '모든 사람이 이용할 수 있는 메타버스'라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와일더월드와 삼성의 제휴는 메타버스 산업 발전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력은 메타버스 접근성을 확대하고, 웹3 기술과 게임의 잠재력을 발휘하여 메타버스 생태계의 성장을 가속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홍정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