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JSW스틸, 캐나다 테크 리소시스 석탄 사업 지분 인수 추진

공유
0

JSW스틸, 캐나다 테크 리소시스 석탄 사업 지분 인수 추진

인도의 철강생산업체인 JSW스틸이 캐나다의 테크 리소스 제철 석탄 사업에서 최대 20%의 지분 매입을 고려하고 있다. JSW스틸은 총 20억 달러(약 2조7540억원)에 달하는 인수 자금 조달을 위해 은행과 논의 중이며, 가격과 인수 시기와 같은 세부사항은 변경 될 수 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보도했다.

외신에 따르면 테크 리소스는 논평을 거부했고, JSW 스틸은 논평 요청에 즉시 응답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일본제철과 스위스 무역 및 광산업체 글렌코어도 캐나다 광산업체의 석탄 사업부에 관심을 보인 바 있다. 일본제철은 지분 매입에 관심이 있었고, 글렌코어는 독립된 사업부로 인수하겠다고 제안했었다.
지난달 테크 리소스는 두 회사의 석탄 사업부를 분리하겠다는 제안에 대해 글렌코어와 논의 중이라고 확인했다. 글렌코어는 전기를 생산하는 데 사용되는 화석 연료인 열탄과 철강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소량의 점결탄의 채굴과 거래를 하고 있다.

테크 리소스는 글렌코어의 제안을 확정하기 전에 석탄 사업을 구리 및 아연 사업부에서 분리하는 계획을 재작업하면서 여러 제안을 받았다고 밝힌 바 있다. 이 계획은 4월 말 주주들의 충분한 지지를 확보하지 못했다.

로이터 통신은 5월에 캐나다의 광산 기업가 피에르 라손드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테크 리소스의 석탄사업 지분을 인수한다고 보도했다.


김진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