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주영민 HD현대오일뱅크 대표 "우리다움 잃지 말고 변화 선도하자"

글로벌이코노믹

산업

공유
0

주영민 HD현대오일뱅크 대표 "우리다움 잃지 말고 변화 선도하자"

HD현대오일뱅크 창립 60주년 행사 개최

주영민 HD현대오일뱅크 대표. 사진=HD현대오일뱅크
주영민 HD현대오일뱅크 대표. 사진=HD현대오일뱅크
"회사의 흥망을 가르는 변곡점 위에서 '우리다움을 잃지 않으면서 변화를 선도하겠다'라는 의지를 다시 한번 다지자."

주영민 HD현대오일뱅크 대표는 30일 충남 대산 공장 본사에서 열린 창립 60주년 기념식에서 임직원들에게 "최근 에너지 전환, 어려운 시장 지표 등 우리를 둘러싼 대내외 환경이 녹록지 않다"며 이같이 말했다. 창립 60주년 기념식에는 주 대표를 비롯해 임직원, 우수 거래처 등 약 300여명이 참석했다.
그러면서 "그동안 HD현대오일뱅크의 발전을 위해 헌신한 수많은 임직원과 가족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경쟁사가 경험하지 못했던 역사의 고난을 슬기롭게 헤쳐오면서 130만평, 하루 69만배럴 규모의 종합 에너지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HD현대오일뱅크는 1964년 충남 대산에서 국내 최초 민간 자본 정유회사로 시작해 HD현대쉘베이스오일, HD현대케미칼 등 합작회사를 설립하며 종합 에너지 회사로 성장했다. 특히 41.7%의 국내 최고 수준의 고도화율을 기반으로 지난해 매출 28조를 달성하는 등 글로벌 에너지 기업으로 발돋움했다.
아울러 HD현대오일뱅크는 친환경 종합 에너지 기업으로의 변화를 가속화하고 있다. 차세대 화이트 바이오 사업은 그중 하나로, 바이오디젤-바이오항공유-바이오케미칼로 이어지는 3단계 로드맵을 이어 나가고 있다. 올해 초에는 바이오 연산 13만t 규모의 바이오디젤 공장을 상업 가동하고 국내 최초로 일본에 지속가능항공유(SAF)를 수출을 시작했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