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 '삼성 테크 콘퍼런스 2025' 온라인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 '삼성 테크 콘퍼런스 2025' 온라인 개최

20일 '인공지능 전환' 시대의 핵심 기술과 비전 제시 예정
기조연설·기술 세션 통해 삼성전자 주요 연구 성과 소개
'삼성 테크 콘퍼런스 2025' 포스터. 이미지=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삼성 테크 콘퍼런스 2025' 포스터. 이미지=삼성전자
삼성전자는 20일 '삼성 테크 컨퍼런스 2025(STC2025)'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STC2025'는 오픈형 기술 공유의 장으로 선행 기술부터 보안 기술까지 다양한 기술 교류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폭넓은 통찰력을 제공하는 행사다. 전경훈 삼성전자 DX부문 최고기술책임자(CTO) 겸 삼성리서치장(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인공지능(AI)가 주도하는 미래 기술과 산업의 방향성을 제시할 계획이다.

다양한 세션을 통해 '인공지능 전환(AX)' 시대로의 성공적인 진입을 위한 핵심 기술과 비전도 소개된다. 기조연설에서는 △AI 적용 로봇 제어 기술(권정현 삼성전자 삼성리서치 상무) △인텔리전스 기능을 결합한 타이젠 운영체제(OS)(권호범 삼성리서치 상무) △AI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한 에이전트 기술(김상하 삼성리서치 상무) △AI 활용 보안 혁신 기술(황용호 삼성리서치 상무) 등이 소개된다. 이외에도 짐 젬린 리눅스 재단 의장의 '최신 오픈소스 AI 기술 동향'도 진행될 예정이다.

기술 세션에서는 △생성형 AI 활용 업무 생산성 향상 사례 △AI 기술 제품 적용 사례 △AI 기반 보안코드 취약점 자동 탐지·패치 기술 △AI 적용 통신 시스템 최적화 기술 △스마트싱스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 △삼성 헬스 SDK △삼성월렛 AI 적용 기술 등 삼성전자의 주요 연구 성과 40여 개가 공유된다.
정진민 삼성전자 삼성리서치 소프트웨어혁신센터장(부사장)은 "삼성전자는 STC2025를 통해 AI가 모든 것을 새롭게 정의하는 AX 시대의 비전을 제시하고 기술 전문가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식을 논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TC2025'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참가 신청은 11월 6일부터 누구나 가능하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