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오롱글로벌, '하늘채 홈 IoT' 스마트 홈 서비스 강화

공유
0

코오롱글로벌, '하늘채 홈 IoT' 스마트 홈 서비스 강화

이지스엔터프라이즈와 통합관리솔루션 연동 서비스 MOU

(왼쪽부터)코오롱글로벌 하춘식 상무, 서일영 팀장, 이지스엔터프라이즈 박재철 상무, 원재연 부장, 코오롱베니트 안진수 상무, 김용상 이사)가 협약식을 마치고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코오롱글로벌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코오롱글로벌 하춘식 상무, 서일영 팀장, 이지스엔터프라이즈 박재철 상무, 원재연 부장, 코오롱베니트 안진수 상무, 김용상 이사)가 협약식을 마치고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코오롱글로벌
코오롱글로벌이 국내 1위 건물관리솔루션 업체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하늘채 홈 IoT 플랫폼'의 스마트 홈 서비스 강화와 기반 확보에 나선다.

31일 코오롱글로벌은 코오롱베니트, 이지스엔터프라이즈와 '홈IoT서비스와 공동주택 통합관리솔루션 간 연동 서비스'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코오롱글로벌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세대 관리비 △입주민 퇴거 정보 확인 등의 서비스가 추가되면서 입주자 편리성과 시스템 안정성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하늘채 입주민이 보다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발굴하고, 복잡한 서비스 간 연동 절차도 쉽게 적용해 나갈 것"이라면서 "하늘채 고객에게 진보된 삶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지스엔터프라이즈는 전국 공동주택‧집합건물 3만여 단지, 1000만가구를 관리하고 있는 국내 1위 공동주택 통합관리솔루션 기업이다. 국내 최대 아파트 관리비 수납중계서비스와 공동주택‧집합건물 ERP서비스, 국내 최초 입주민 온라인 서비스(관리비 조회‧할인‧납부‧모바일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박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onp7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