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울주택도시공사·서울시복지재단, 약자와 동행 ‘함께 실천’

공유
0

서울주택도시공사·서울시복지재단, 약자와 동행 ‘함께 실천’

‘서울시 약자와의 동행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김헌동(오른쪽) SH공사 사장이 김상철 서울시복지재단 대표이사와 ‘서울시 약자와의 동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주택도시공사 이미지 확대보기
김헌동(오른쪽) SH공사 사장이 김상철 서울시복지재단 대표이사와 ‘서울시 약자와의 동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주택도시공사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협업을 강화한다.

SH공사는 27일 서울시복지재단과 ‘서울시 약자와의 동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애초 사각지대 발굴과 지원, 교육·상담 등 다양한 사업을 협업해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부서별로 진행하던 업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약자와 동행하는 서울시 만들기 협업관계를 강화한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서울시 저소득층 약자 주거 상담·서비스 지원, 각 기관 역량 강화교육, 주거 취약계층 법률지원, 고립가구·고독사 예방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아울러 시민 복지 증진을 위해 기관별 보유 자원을 공유하고, 각각의 전문성을 활용해 교류·협력할 수 있는 분야 개발을 위해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김상철 서울시복지재단 대표이사는 “우리 재단은 청년통장 운영, 장애인 자립생활 지원 등 다양한 약자와의 동행 프로그램을 주관하고 있다”면서 “이번 협업을 통해 다양한 주거서비스를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서울시 약자와의 동행 비전 실현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발굴, 지원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상인 글로벌이코노믹 선임기자 baunamu@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