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TS, "노사 리더십‧소통 역량 강화 나선다"...건전한 노사관계 구축 앞장

글로벌이코노믹

TS, "노사 리더십‧소통 역량 강화 나선다"...건전한 노사관계 구축 앞장

한국교통안전공단은 18~19일 소노벨 제주에서 신뢰·화합의 노사관계 구축과 노동조합 간부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한국교통안전공단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교통안전공단은 18~19일 소노벨 제주에서 신뢰·화합의 노사관계 구축과 노동조합 간부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교통안전공단(이하 TS)은 신뢰‧화합의 노사관계 구축과 노동조합 간부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워크숍을 개최했다.

22일 TS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은 △최신 노동법규 및 정책 이해 △효율적인 교섭 및 소통 전략 △노동조합 운영실무 및 리더십 함양 △건전한 노사관계 구축방안 등 실제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교육효과를 높였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소노벨 제주에서 진행됐다.
앞서 TS는 지난 6월 제14대 노동조합 전임자, 운영위원, 상무집행위원, 지역위원장 등 전국 집행부를 새롭게 구성하고 행복하고 안전한 일터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TS는 현재 36년 연속으로 무분규 단체협약을 체결하여 모범적인 노사문화를 구축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노사 전문성‧리더십 강화를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TS 정용식 이사장은 “워크숍을 통해 노동 환경에 대한 이해도와 전문성을 높이고, 소통과 경청의 리더십으로 노사가 한마음 한뜻으로 공단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이를 통해 노사가 함께 국민이 안전한 교통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TS는 본사 임직원과 노동조합 간부를 대상으로 ‘새정부 노동정책’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는 등 정책 역량 강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전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040sys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