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마사회, 11일까지 세종호수공원서 세종한글축제 연계 '도심승마 무료 체험' 진행

글로벌이코노믹

마사회, 11일까지 세종호수공원서 세종한글축제 연계 '도심승마 무료 체험' 진행

한국마사회는 농림축산식품부와 세종호수공원에서 11일까지 도심승마 체험행사를 전개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진=마사회이미지 확대보기
한국마사회는 농림축산식품부와 세종호수공원에서 11일까지 도심승마 체험행사를 전개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진=마사회


한국마사회는 농림축산식품부와 세종호수공원에서 11일까지 도심승마 체험행사를 전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도심승마 체험행사는 세종특별자치시의 ‘2025 세종한글축제’와 연계됐다. 승마체험 외에도 관상마 관람 및 사진촬영, 승마 홍보 부스 등이 운영된다. 승마체험은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아 진행된다. 특히 안전한 승마체험을 위해 승마지도사 등 전문자격을 보유한 인력들이 투입된다.

승마체험에 활용되는 말들은 경마장에서 활약하다가 은퇴 후 승용마로 조련 된 경주퇴역마와 국내에서 생산한 승용마다. 말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충분한 휴식시간을 제공하고 체중이 75㎏을 초과하거나 신장 105㎝ 미만인 사람은 기승을 제한한다.
정기환 마사회장은 “세종한글축제와 연계한 도심승마 체험행사가 시민들에게 말과 함께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승마 매력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마사회는 앞으로도 경주퇴역마의 승용마 전환과 생활승마 대중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마사회와 농식품부는 ‘2025년도 도심승마 체험행사’를 전국 15개소에서 지역축제와 연계해 더욱 많은 시민들에게 승마를 소개하고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세종한글축제 외에도 △서울경마공원(18~26일) △울산태화강공원·안산화랑유원지(24~26일) △순천만국가정원(11월 1~16일)에서도 도심승마 체험행사가 마련할 계획이다.


전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040sys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