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천공항공사, 이주배경 청소년 교육 지원 ‘인천공항 가치점프 5기’ 성료

글로벌이코노믹

인천공항공사, 이주배경 청소년 교육 지원 ‘인천공항 가치점프 5기’ 성료

신가균 인천국제공항공사 경영본부장이 지난 15일 인천공항공사 항공교육원에서 ‘인천공항 가치점프 5기 수료식'에서 참여자들에게 격려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인천공항공사이미지 확대보기
신가균 인천국제공항공사 경영본부장이 지난 15일 인천공항공사 항공교육원에서 ‘인천공항 가치점프 5기 수료식'에서 참여자들에게 격려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인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이주배경 청소년 교육지원사업 ‘인천공항 가치점프 5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19일 공사에 따르면 ‘인천공항 가치점프’는 대학생 교육봉사단을 선발해 상대적으로 교육기회가 부족한 다문화 등 이주배경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습⋅정서를 지원하는 공사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이다.

지난 2021년 첫 시작 이후 사교육비 및 인건비 절감, 청소년 정서함양 등 매년 약 20억 원 이상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작년 3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 5기 프로그램에는 총 100명의 대학생 멘토들이 인천⋅경기지역의 청소년 멘티 400명을 대상으로 10개월간 주 6시간씩 교육봉사활동을 시행했다.
특히 매주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멘토링 외에도 ▲가족 통합캠프 ▲가치점프 올림픽 ▲단체 멘토링 데이 ▲진학 장학금 ▲해외탐방 등 청소년과 대학생들을 위한 진로 지원 프로그램을 다방면으로 제공해 의미를 더했다.

또한 공사 임직원들은 대학생 봉사단을 대상으로 진로상담 등을 도와줌으로써, 이주배경 청소년과 대학생 봉사단, 공사 임직원 간 삼각구조 멘토링이 진행됐다.

이날 수료식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 신가균 경영본부장을 포함해 이번 5기 가치점프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학생 교육봉사자,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및 교사 등 110여 명이 참석했다.

이학재 사장은 “앞으로도 공사는 다양한 배경을 가진 이주배경 가정이 한국사회에 잘 적응하고 융화될 수 있도록, 교육을 비롯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040sys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