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투자증권, 현대차 기아차 넥센타이어 Top Picks

공유
0

한국투자증권, 현대차 기아차 넥센타이어 Top Picks

[글로벌이코노믹=윤지현기자]한국투자증권은 자동차・타이어 업종에 대해 견고한 실적으로 하반기 주가가 반등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투자의견을 비중확대로 유지하고 현대차, 기아차, 넥센타이어를 Top picks으로 꼽았다.

서성문 연구원은 8일 “2분기 연속 사상 최대 실적이 전망돼 실적 발표일이 가까워질수록 주가는 반등할 것”이라며 “하반기 현대와 기아의 판매대수는 각각 224만대, 144만대로 전년동기대비 각각 6.6%, 11.4% 증가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서 연구원은 상반기 현대와 기아는 218만대( 11.2% YoY), 139만대( 12.9% YoY))를 각각 판매했으며 지속적인 신차출시 및 밸류 프라이싱으로 2분기 사상 최대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기록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현대는 중국 3공장 가동이 생산능력 부족 문제가 해결되고 신형 SantaFe가 미국과 유럽에 출시될 예정에 있어 해외판매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기아는 신형 Pride가 최근 2012IDEA design상을 수상한만큼 디자인 측면에서 우위경쟁을 벌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서 연구원은 “넥센타이어는 신공장의 빠른 정상화와 원자재 투입단가 하락으로 탁월한 2분기 실적(매출액4316억원, 영업이익474억원)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